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장비 대장주 Best 5 원익IPS, 에스에프에이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장비 관련주 best5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자료는 반도체 공정에 대한 정리입니다

 

원익IPS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16년 5월 재상장, 분할 전 회사인 원익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반도체, Display 및 Solar 장비의 제조사업부문을 담당.

 

2019년 2월 원익테라세미콘 합병으로 국내 대형 장비 기업으로 도약.

 

매출구성은 제품(반도체/Display/Solar Cell 제조 장비) 93.7%, 기타(장비 및 장치 유지보수에 필요한 부품, 기술용역 등) 6.3%로 이루어져 있음.

 

https://jiniplus.tistory.com/14

 

반도체 장비 관련 대장주 원익IPS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장비 관련 대장주 원익IPS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익 IPS는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1998년 세계 최초로 ALD 장비 양산에 성공하면

jiniplus.tistory.com

(관련내용 자세한 포스팅입니다.)

 

에스에프에이

 

동사는 1998년 12월에 삼성항공의 자동화사업부가 분사하면서 설립된 회사로서, 2001년 12월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 및 연결종속회사는 스마트팩토리솔루션사업과 반도체패키징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며, 동사는 동사를 제외한 총 17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오랜 기간동안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정장비 및 생산시스템 등의 제조장비를 공급해옴. 2020년에 2차전지 사업 확대를 위한 해외 법인을 설립해 신규 연결.

https://jiniplus.tistory.com/17

 

에스에프에이 OLED, 반도체,이차전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에스에프에이 OLED, 반도체,이차전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하이테크 종합 장비 산업의 선도기업인 SFA는 “글로

jiniplus.tistory.com

(관련 내용 자세한 포스팅입니다.)

 

AP위성

 

동사는 2011년 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 관련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 및 제조임.

 

주요 제품은 위성통신단말기이며, 주요 고객은 UAE 두바이 소재의 이동위성통신사업자인 THURAYA임.

 

주요 고객인 THURAYA 역시 위성휴대폰은 2003년 10월 THURAYA 2세대 위성휴대폰 개발/생산/공급 계약 이래 현재까지 동사로부터만 받고 있음.

https://jiniplus.tistory.com/91

 

우주 산업 6g 관련주 ap위성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우주 산업 6g 관련주 ap위성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11년 2월 10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 목적사업은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 관련부품, 위

jiniplus.tistory.com

(관련 내용 자세한 포스팅 입니다.)

 

신성이엔지

 

1977년도에 신성기업사로 설립. 2008년도에는 인적분할해 주식회사 신성이엔지및 신성에프에이를 신규로 설립함.

 

2009년도에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

https://jiniplus.tistory.com/68

 

태양광 관련주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관련주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77년도에 신성기업사로 설립. 2008년도에는 인적분할해 주식회사 신성이엔지및 신성에프에

jiniplus.tistory.com

(관련 내용 자세한 포스팅입니다.)

 

에스앤에스텍

 

동사는 반도체 및 TFT LCD 생산에 쓰이는, 노광 공정의 핵심 재료인 포토마스크의 원재료로서 패턴이 노광되기 전 마스크인 블랭크 마스크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System LSI, LCD, OLED 등 국내 고부가가치 확대와 중국 패널업체 전방 산업 투자 확대에 대응하여 제품 및 고객 확대를 위해 노력 중.

 

블랭크마스크 상품이 매출의 100%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패널업체 수요 확대를 위한 신규 공장을 증설함.

https://jiniplus.tistory.com/29

 

EUV 관련주 노광 장비 반도체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EUV 관련주인 에스엔에스텍에 대해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반도체 및 TFT LCD 생산에 쓰이는, 노광 공정의 핵심 재료인 포토마스크의 원

jiniplus.tistory.com

(관련 내용 자세한 포스팅입니다.)

 

장비관련 반도체 장비 관련주 best5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iniplus+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