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태양광 관련주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관련주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77년도에 신성기업사로 설립. 2008년도에는 인적분할해 주식회사 신성이엔지및 신성에프에이를 신규로 설립함.

 

2009년도에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

 

○ 클린환경(CE) 사업부문
   
신성이엔지 기업분석 중 클린환경 사업부문이 영위하고 있는 클린룸산업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재생에너지(RE) 사업부문
    태양광 관련주 신성이엔지는 환경오염 및 에너지원 고갈문제로 인하여 신재생 에너지원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향후 태양광 사업은 꾸준히 성장해 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태양광 발전에 있어서 필수적인 태양전지와 모듈에 대한 수요도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양광 산업은 아직 각 국가들의 정책의 변화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는 특성이 있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태양광 관련주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5,717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4,400원입니다.

신성이엔지 기업분석 중 매출표입니다. 태양광 관련주로 소개하고 있지만 신생으로 투자하고 있는 중이며, 클린환경 사업에 매출액이 78.13%로 더 높습니다.

 

○ 재생에너지 사업부문
   :  태양광 제조제품의 판매가격은 출력 Watt당으로 계약됩니다. 2020년 7월 폴리실리콘 등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태양전지 가격도 함께 상승하였으나 2020년 4분기 이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태양전지 가격은 견고한 글로벌 태양광 수요로 인해 하락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양광 모듈 가격은 2020년 간 대량생산 및 태양광 기술 발전으로 꾸준히 하락하고 있는 추세였지만, 최근 Glass, 폴리실리콘 생산라인 일부 가동 중단 등의 이유로 원가 상승이 있었으며 이에 따라 가격의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당 공시 대상 기간 중 주요 매출처는 삼성물산과 삼성전자입니다.

사업보고서를 검토 중 삼성전자와 물산이 주요 매출처입니다. 클린환경 부분이 될 것 같으며 재생에너지 사업부분도 투자를 많이 매년 소폭 상승 중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우리나라는 구조적으로 풍력에너지 보단 태양광 에너지가 더욱 더 효율적으로 보입니다.

태양광 관련주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 하는 재무제표입니다.

21년도 1분기는 영업이익이 적자입니다. 다만 20년도 까지 영업이익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향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이 중요 투자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부채비율은 감소 하고 있습니다.

ROE 와 ROA는 마이너스이며 PER은 N/A 입니다.

PBR은 2.85를 입니다.

다만 투자활동현금 흐름이 마이너스 인걸로 보아 다방면으로 투자 중으로 보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55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태양광 관련주 에스에너지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관련주 에스에너지 기업분석 하겠습니다. 동사는 2001년 1월 12일 설립되었으며, 태양전지 모듈 제조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발전사업을 주요사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