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EUV 관련주 노광 장비 반도체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EUV 관련주인 에스엔에스텍에 대해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반도체 및 TFT LCD 생산에 쓰이는, 노광 공정의 핵심 재료인 포토마스크의 원재료로서 패턴이 노광되기 전 마스크인 블랭크 마스크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음.

 

System LSI, LCD, OLED 등 국내 고부가가치 확대와 중국 패널업체 전방 산업 투자 확대에 대응하여 제품 및 고객 확대를 위해 노력 중.

 

블랭크마스크 상품이 매출의 100%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패널업체 수요 확대를 위한 신규 공장을 증설함.

 

EUV용 블랭크마스크 사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함께 상승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향후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블랭크마스크에 대해서 간단하게 요약해보겠습니다.

반도체 및 TFT-LCD (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장치), Color-Filter 등을 제조하는데 필수 구성요소인 포토마스크를 생산하기 위한 재료로서, 패턴이 노광되기 전의 마스크를 가리키며, Quartz 기판 위에 금속막과 레지스트가 도포된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블랭크마스크 (매일경제, 매경닷컴)

 

블랭크 마스크는 포토마스크의 원재료로 패턴을 형상화하기 전의 마스크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메모리 및 시스템 LSI 등 반도체 소자 제조를 위한 반도체용 블랭크 마스크와 디스플레이 패널(LCD 및 OLED)제조를 위한 FPD(Flat Panel Display)용 블랭크 마스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용 블랭크 마스크의 구조는 6 x 6 inch인 석영기판 위에 수십에서 수백나노의 두께를 가지는 금속 차광막과 반사방지막이 증착된 후 그 위에 감광액이 도포된 구조를 가집니다. 이러한 반도체용 블랭크 마스크를 이용하여 노광, 현상 및 검사와 같은 일련의 공정을 통해 포토마스크를 제조한 후 반도체 공정에 투입되어 대량의 반도체 소자를 생산하게 됩니다. 

EUV 관련주 노광 장비 반도체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 분석 중2019년도에 3000원이던 주식이 53,400원까지 대략 1500% 상승한걸 볼 수 있습니다. EUV의 기대감 때문으로 보이네요.

EUV 관련주 노광 장비 반도체 에스앤에스텍 주가 전망 분석 중 블랭크마스크 올인한 회사입니다. 매출액 비율은 전부 블랭크마스크로 잡혀있네요.

평균가동률은 78% 정도 됩니다. 대부분은 반도체 회사는 95프로 이상 가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아직 78%로 가동력에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EUV 신규시설투자에 막대한 돈을 투자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EUV는 이제 시작입니다. 이미 기대값은 일부분 반영 되었겠지만 향후 괜찮은 회사로 보이네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주식이여도 비싼 가격에는 매수하면 안되겠죠? 적정가격인지는 검증을 꼭 해보셔야 됩니다.

 

 

ROE이 값이 없어 계산해봤습니다. (당기순이익/자기자본금) x 100 =6.68 정도 됩니다. 부채비율이 적어 ROA도 비슷할것 같습니다.

영업이익은 2020년도 기준 상증 폭은 적습니다. 

PER값은 80, PBR은 5.51로 상당히 높습니다. (기준 PER 10이하. PBR 2미만)

부채비율이 적은건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재무제표를 보면 EUV의 기대감으로 상승한걸로 보이며, 회사 측도 EUV가 답인걸 알고 있으며, 신규시설투자에 막대한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정장이긴 하지만, 현재 가격은 매수하기가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기대 심리로 더 오를수는 있겠지만, 지켜보거나 저평가 관련주를 찾아보는게 좋을 것 같네요.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28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도체 검사용 Probe 및 Tset socket 제조업체 리노공업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 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검사용 Probe 및 Tset socket 제조업체인 리노공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사업의 개요  당사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검사용 PROBE(SPRING CONTACT PROBE:LE.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