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1967년 설립되어 기능성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0년에 GS그룹에 인수되어 법률상 GS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이었으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조의2 제1항에 의거 2015년 7월 22일자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GS`에서 분리됨.

 

삼성전기, 삼성SDI 등의 메이저브랜드들이 최대 매출처임.

 

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주요 생산제품은 EV, ESS 등의 배터리 주요 소재인 이차전지 양극활물질, MLCC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이형필름, 복사기, 프린터기 등에 사용되는 토너입니다. 이중 회사의 주력제품은 이차전지 양극활물질이며 그 다음이 이형필름입니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이차전지 양극활물질, 토너 64%, 이형필름 36%입니다. 회사는 매출의 95%를 수출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양극활물질은 노트북, 스마트폰 등 IT기기용 배터리 소재인 LCO 양극활물질이 주력이었으나 2018년부터 EV, ESS용 배터리의 주요 소재인 NCM 양극활물질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지속적으로 비중을 높이고 있으며, 현재는 그 비중이 95%로 확대되었습니다. 향후에도 NCM 양극활물질 사업은 시장확대와 고객사의 요구에 맞춰 지속적으로 확대할 생각입니다.


MLCC용 이형필름도 전방 산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추세라 시장 성장과 고객사의 요구에 맞춰 지속적으로 확대할 생각입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 1조 3,945억원이며 52주최고 54,700원입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 양극화물질을 판매하고 있는걸로 보입니다. 관련 매출액 비율은 63.72% 입니다.

향후 이차전지가 유망해지면서 관련 매출액 비율도 상승할것으로 보입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표입니다. 수출이 상당히 높은걸로 보입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상승하고있습니다.

 

부채비율은 감소하고있습니다.

 

ROE 8.75, PER 83.68, PBR 6.95 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57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16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