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장비 관련 대장주 원익IPS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장비 관련 대장주 원익IPS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익 IPS는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1998년 세계 최초로 ALD 장비 양산에 성공하면서 반도체 장비 분야의 핵심기업으로 발돋움하였으며, 2004년에는 반도체 CVD 장비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하여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 장비 외 Display의 Dry Etcher, PE-CVD 및 OLED의 유/무기 증착기 분야 등 다각적인 포트폴리오를 갖추어 종합 장비 회사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2014년에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3D NAND Flash 분야의 핵심 생산 장비인 Mold 공정 설비를 양산화에 성공하였고, 2018년에는 10 나노 공정의 DRAM High-K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4차 산업혁명기술을 도입한 반도체 장비 개발의 고도화에 원익아이피에스가 있습니다.
반도체 장비 산업은 반도체 회로설계, 웨이퍼의 제조 및 가공, 반도체 칩의 조립과 검사 등 반도체 소자를 생산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제반 장비를 제조하는 산업입니다. 원익아이피에스는 반도체 제조공정 중 가장 어려운 기판 위에 회로를 만드는 공정 장비를 개발하고 있으며 박막형성을 위한 증착 장비를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3D NAND Flash 분야의 핵심 생산 장비인 Mold 공정 설비를 양산화에 성공하였고, 2018년에는 10 나노 공정의 DRAM High-K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위 회사에 소개에 있는 글을 정리하였습니다. 결론은 반도체 장비 회사로 보여집니다. 반도체 장비의 매출도 상당히 높은 걸로 보이네요.

2021.06.11. 

반도체 장비 관련 대장주 원익IPS 주가 전망 분석 중 최고가 59,300원 까지 상승한 걸로 보이며, 최근에 상승했던 금액이 52주 최고가로 보입니다. 지금은 조정장으로 보이네요.

 

반도체 장비회사답게 반도체, Display Solar cell 제조장비의 매출이 94프로입니다.

(solar cell 제조 장비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Solar Cell 제조용 장비]

 

태양광 산업은 전후방 산업 연관 효과가 높아 시장 창출 효과가 큰 산업으로, 특히 태양광 공정 장비의 경우 진입장벽이 높아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사업에 확장하여 태양광 산업에 진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 태양광 시장은 정부의 신재생 에너지 지원 정책에 좌우되는 정부 정책 의존형 시장이며, 기술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정부 주도의 통합형 태양광 R&D가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당사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에서 얻은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세대 CIGS 박막 태양전지 장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웨이퍼 기판의 반사율을 낮추는 데 사용되는 RIE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RIE 장비는 다결정 웨이퍼 대량 생산 라인에서 사용되는 유일한 건식 식각 공정 장비로 신규 플라스마 기술인 '접지 마스크'를 적용해 식각률을 1.5배로 늘리며 습식 식각장비 대비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태양광 제조용 장비로 보입니다. 원익ips에서 강조하는건 반도체, 디스플레이어와 비슷하니 큰 착오 와 투자 없이 효율을 낼 수 있다고 강조 하는 것 처럼 보이네요. 저도 회사 다시는 직장인이지만, 비슷한 업종에 투자 하는게 당연한 거라고 보여집니다. 그린뉴딜 친환경을 주목하자 다양한 회사에서 태양광, ESS등 다양하게 도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회사에 공통점은 우선 사업 자금이 많다는 정도 라고 보여지네요.

 

현재 원익 IPS에서 생산하고 있는 장비 수량입니다. solar cell은 아직 연구 중이라 없는 것 같습니다. 

생산 능력에 비해 디스플레이 쪽은 수요가 별로 없어 보입니다. 다만 반도체 쪽이 생산율이 높습니다. 디스플레이 사업은 축소시키고 태양광 사업을 상향시킬 것으로 보이네요.

반도체 장비 관련 대장주 원익IPS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가지고 온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상승하고 ROE 값도 24.41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단 PER는 10 이하, PBR 은 2 미만으로 기준을 잡는데 약간 기준에 벗어나긴 하네요.

 

해당은 회사 원익 IPS 였습니다. 적당한 평가를 받고 있는 회사로 보이며 앞으로 성장성을 기대할 수 있는 회사인 걸로 보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