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에스에프에이 OLED, 반도체,이차전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에스에프에이 OLED, 반도체,이차전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하이테크 종합 장비 산업의 선도기업인 SFA는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리더”로 또다른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SFA는 인더스트리 4.0의 도래에 따른 각 산업의 사업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 스마트팩토리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집중적 R&D 투자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내재화한 스마트팩토리 요소기술들을 회사의 장비 및 생산라인 전체에 대한 경험과 지식에 접목시켜 차별화된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SFA의 사업 포트폴리오 역시 지속적으로 진화하여, 디스플레이 및 유통/제조 AMHS 산업은 물론 반도체 및 2차전지 사업에서도 획기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층 더 글로벌화된 회사의 사업 구조는 회사의 안정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것입니다.

철저한 고객 지향적 사고와 강한 실천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고/최적의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해 온 SFA는 진정한 무중단, 무인화, 무정지의 스마트팩토리의 이상 구현을 위해 지속적 기술 혁신을 추구할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최상의 선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소개 전에 인트로 메세시를 위하여, 고민 하던 중 에스에프에이 대표가 작성한 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OLED, 반도체, 2차 전지보다 스마트팩토리 산업에 올인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스마트팩토리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NEO AI Solution

SFA만의 독보적인 장점인 제조 라인 구성과 제조 장비 제작·운영의 경험을 기반으로 S/W 업체들이 모방할 수 없는 현장 중심의 기술 솔루션 입니다.
검사·측정 장비나 이미지·영상의 처리 등에 적용되는 ‘NEO Imaging’, AGV나 OHT 등과 같은 Vehicle의 자율 주행, 경로 최적화 및 회피·우회 등의 AI 솔루션인 ‘NEO Route’,팔레트 등에 제품 적재시 공간 인지 및 적재 시뮬레이션에 적용되는 ‘NEO Cube’ 등의 기술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NEO Platform Solution

NEO Platform은 제조장비, 운영시스템, 관리시스템, Smart시스템 등의 많은 양의 정보와 raw data를 수집·분석하고 자체 판단을 하여 대응방법을 제공하는 솔루션 입니다.
다양한 센서나 PLC 등으로부터 고속으로 data를 수집·분석·처리하는 Edge Computing의 ‘NEO Edge’, 제조 장비나시스템의 고장 시점을 분석·예측하는 ‘NEO PdM’(예지보전),인지하기 어려운 미세한 data를 감지하고 분석하여 보정 등에 활용하는 ‘NEO Sense’ 기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물류자동화사업을 시작한 에스에프에이의 물류시스템사업부는 다양한 업종의 물류진단 및 System Engineering, 설계, 주요설비의 자체 제작, 시공 및 사후관리까지 일괄 물류시스템을 공급하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축적된 일반물류분야에서의 국내 최다 납품실적을 바탕으로 SCM체계에 부합하는 유통물류센터와 특수환경(GMP, HACCP, 위험물, 냉동/냉장, 전기/전자, 중량물 등)물류설비 분야로 성공적인 진입을 하였을 뿐만 아니라 그간의 기술력과 양산능력을 바탕으로 2차전지, OLED 및 LCD, 반도체 제조용 첨단 크린물류분야와 원판유리제조설비, 필름제조 및 코팅, 가공설비로 제품 다변화를 이루었습니다.

에스에프에이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산업의 첨단 물류시스템 및 제조 설비분야의 연구개발과 SFA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인 NEO AI, NEO Platform 기술로 물류분야를 뛰어넘어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New Paradigm을 개척해 가고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공장을 AI을 통하여 자동으로 인식하게 만드는 회사라고 보여집니다.

2021.06.14.

에스에프에이 OLED, 반도체,이차전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코로나 이후에 계속 우상향 중으로 보입니다.

 

sfa반도체는 반도체패키징사업을 주로 맡아서 하며, 스마트팩토리솔루션사업은 에스에프에이에서 하고 있습니다.

물류시스템 사업부에서 영업이익이 더 높을걸로 보입니다.

에스에프에이는 OLED(디스플레이) 전문 회사였기에 디스플레이 솔루션에 매출액이 높은걸로 보여지며, 2차 전지와 반도체도 수주가 잘 되고 있어보입니다.

예상 영업익은 매년 비슷해 보입니다.

ROE값은 12.08으로 준수합니다.

PER은 11.54, PBR값은 1.34 (PER 10 이하, PBR 2미만) 으로 준수해보입니다.

매년 비슷한 영업이익이지만 매출액는 약간 상승 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제외하고 반도체, 이차전지에서 영업이익이 잘 나온다면 회사는 앞으로 더 발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해당 가격이 적정 가격으로 보여지며, 약간의 반등(50000원)은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