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16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됨.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9개의 국내 계열회사가 있으며, 상장사는 1개사, 비상장사는 8개사임.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중심으로 사업 재편을 한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음.

 

테슬라사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에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 중임.

 

리튬이온전지는 크게 충전 및 방전이 전압이 높은 양극재(Cathode), 충전 및 방전 전압이 낮은 음극재(Anode), 리튬 이온의 이동 매개체인 전해질(Electrolyte) 그리고 전기적 단락 방지를 위한 분리막(Separator), 4가지의 구성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제품인 NCA와 NCM은 양극재에 해당합니다.

당사는 리튬이온전지용 양극활물질을 집중적으로 개발하여 니켈 함량 80% 이상의 NCA 및 NCM 양극 소재 국산화에 성공하며 높은 기술 자립도를 확보하였습니다. 당사 양극활물질은 원가가 높은 코발트를 적게 사용하며, 에너지 밀도가 높은 니켈 함량이 높아 전기차용 소재로 적합합니다. 또한, NCA와 NCM의 동시 생산이 가능하여, 각형/원통형/파우치형 등 고객사의 모든 배터리 타입에 따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당사 NCA 중 주력 제품인 'NCA034 시리즈'  개발을 통해 고출력 NCA 기반 양극활물질의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NCA는 LCO 소재에 알루미늄 및 니켈을 첨가해, 최종 니켈 함량이 80% 이상인 물질로 방전 용량이 높아 주로 전동공구, E-Bike 등 소형전지에 적용됩니다. 최근 Tesla를 선두로 신규 전기차 제조업체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에 NCA 양극재의 적용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당사는 2012년 NCM811 계열의 '전기자동차용 양극소재 CSG'를 개발하여 2018년 세계 최초 양산화에 성공하였습니다. 당사 Advanced NCM811(CSG)은 코발트 비중을 줄이며 원가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니켈 함량을 높인 제품으로, 고용량 및 안전성 구현이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은 NCM의 수명과 NCA의 용량 장점을 혼합한 구형(Sphere)의 분말 물질로 중심부(Core), 장벽층(Gradient) 그리고 외부층(Shell)으로 생성된 다층 물질입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 6조 8,498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336,500원입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당사는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핵심소재인 양극 소재(양극재, 양극활물질)를 개발 및 생산하는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양극재는 전체 배터리 소재 원가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배터리 특성을 결정짓는 핵심 소재입니다. 당사는 니켈 함량이 80% 이상이며 에너지 밀도가 높은 양극소재인 하이니켈(High Nickel)계 삼원계 양극활물질을 전문 생산하고 있습니다.

양극재 관련 NCA, NCM의 매출 비율이 99.6%입니다. ESS 등 관련하여 추후에도 상당히 높은 매출액이 기대되네요.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분석 중 수출 과 내수 현황입니다. 수출 비율이 더 높습니다.

세계 2위 수출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수출비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이 두배 이상 늘고 있습니다.

투자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ROE 16.87, PER 74.97, PBR 10.89 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54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이차전지, ESS 음극재 관련주 한솔케미칼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음극재 관련주 한솔케미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1980년 3월 13일 설립되어 1989년 5월 2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주요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