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우주 산업 관련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우주 산업 관련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3년 4월 8일에 설립되었으며, 항공기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하였습니다. 당사가 속한 사업의 영역은 총 5개 부문으로 나눌 수 있으며, 우주 및 항공기에 사용되는 특수 원소재 공급, 항공기의 생산 및 항공기 부품의 제조, 군용기 개조 창정비 및 여객기-화물기 개조사업을 포함하는 항공 MRO, 우주발사체 관련 파트의 생산, UAM/PAV의 개발 제조 부문입니다.

 

동사는 2013년 4월 8일에 항공기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영업목적으로 설립됨.

 

동사의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조립사업, 항공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가지로 분류할수 있음.

 

항공기 동체 분야 Turn-key 수주를 통한 Global Premier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성장을 목표로 사업부문 전개.

 

(1) 산업의 개요
글로벌 항공산업은 전통적으로 민항기 및 군용기를 주축으로 한 항공운송, 항공제조, MRO(Maintenance, Repair & Overhaul)등으로 크게 구분되어 왔으나, 최근 민간 주도의 우주개발 및 위성, 발사체 관련 시장이 미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도심항공교통 UAM(Urban Air Mobility)이 새로운 미래 성장산업으로 세계 각국 정부 및 글로벌 선도기업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산업은 소재, 기계, 전자, IT 등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첨단산업입니다. 항공제조 부문의 경우, 완제기를 제조하기 위해 200만개 이상의 부품과 650여개의 핵심 기술이 적용되는 등 최첨단 과학 기술이 융복합 된 미래 산업입니다. MRO 부문은 운항정비를 포함하여 항공기가 생산된 이후 발생하는 개조등 모든 사업을 포함하고 있으며, 항공기의 평균 운행연수가 장기간인 만큼 제조시장과 맞먹는 큰 글로벌 시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특성
(가) 항공기 제조 부문

항공기 제조부문은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대규모 투자를 필요로 하고 국가의 역량이 산업의 역량을 좌우하는 특성이 있으며 어느 산업보다도 진입장벽이 높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 항공기 MRO 부문
우주항공 MRO 부문은 항공기를 운항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운항정비 및 창정비 개념에 더하여 개조부문을 포괄하는 즉, 항공기가 생산된 이후 폐기까지 필요한 모든 서비스 및 부품조달 시장을 통칭합니다. 우주항공 MRO 시장은 항공기 제조 부문에 버금가는 큰 시장규모를 가지며, 이러한 광대한 시장에서 당사가 속해 있는 MRO 부문은 군용기 개조 및 창정비 부문, 기존 운항되던 여객기를 개조하여 화물기를 생산하는 PTF(Passenger to Freighter) Conversion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다) 우주(Space) 부문
우주산업의 세가지 주요 분야는 발사 산업, 위성 제조, 과학 및 군사목적의 각국가의 관련기관 예산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융복합 산업의 특수성으로 위성 및 발사체 시장을 제외하고 산업적 경계나 국제적 산업표준분류도 아직 명확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재사용발사체의 개발로 회당 발사비용이 획기적으로 낮아지면서,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라) UAM(Urban Air Mobility)/PAV 부문
배터리 및 모터 등 드론과 관련된 핵심기술이 진일보하면서, eVTOL(전기 수직이착륙기)라는 새로운 운송수단이 등장하였고, 세계 각국은 국가의 미래성장산업으로 보고 해당 산업육성에 천문학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주 산업 관련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중 일봉차트입니다.

우주 산업 관련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중 시가총액은 2,003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22,800원입니다.

 

 

현재는 록히드 마틴 업체 등록 하였고  한국한공우주산업과 사업수주를 하고있습니다. 

우주항공 산업은 이제 시작이라 장기투자가 좋을 것 같습니다.

 

우주 산업 관련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중 매출유형입니다. 19년도에 비해 20년도가 줄었으며 21년도 1분기도 매출액이 높은편은 아닙니다.

19년도와 20년도 매출액 차이와 가동율 차이도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생산율에 따른 매출액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주 산업 부품 관련주로 보입니다.

 

우주 산업 관련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중 영업이익은 적자인데 21년도 1분기에 흑자를 기록 하였습니다

투자활동현금흐름이 마이너스인걸로 보아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투자 지표들이 마이너스 이지만 좋아지고 있으며 부채비율도 좋아지고 있습니다. 우주 산업이 시작인 만큼 분할 매수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한국한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AP위성 이렇게 4개의 회사가 개인적으로 우주산업을 대표하는 회사라고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90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jiniplus.tistory.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3932863&office_id=011&code=274090&page=&sm=title_entity_id.basic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570162&office_id=015&code=274090&page=&sm=title_entity_id.basic 

 

네이버 금융

상반기 112% 급등지난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항공기 부품업체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가 올 들어 급등세다. 코로나19 사태에도 매출이 5년 만에 다섯 배로 불어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