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


① 항공산업의 정의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됩니다. 항공기 제조산업은 완제기 산업과 기체구조물, 엔진, 항공전자장비,계통장비, 소재 등의 부품/소재 산업으로 세분됩니다. 연관 산업으로는 여객과 화물을 운송하는 항공운송업과 핵심기술, 인력, 생산기반을 공유하는 우주 및 방위 산업이 있습니다.

 

② 세부시장 분류
항공기는 완제기, 부품, MRO(정비서비스)의 세부시장으로 구분되고, 완제기 분야는 운영주체에 따라 군용기 및 민항기로 분류되며, 비행방식에 따라 고정익항공기, 회전익항공기, 무인항공기 등으로 구분됩니다.

군수 고정익은 임무별로 전투기, 훈련기, 수송기, 특수임무기 등으로 구성되며, 민수 고정익은 탑승인원/용도에 따라 100인승 이상의 대형민항기, 100인승 이하의 중형항공기, 비즈니스기, 범용항공기 등으로 구분됩니다. 회전익은 군용헬기와
민수헬기로 구분되며, 무인항공기는 군수용으로 정찰, 공격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민수용으로는 농업, 방송, 취미 등에 사용됩니다. 부품/소재는 기능에 따라 기체구조물, 엔진, 항공전자, 계통 부품과 소재로구분됩니다.

MRO(Maintenance, Repair & Overhaul)는 항공기 운영주체에 따라 군수 MRO와 민수 MRO로 양분되며, MRO분야로는 운항정비, 중정비, 엔진정비, 구성품 정비, 성능개량/개조로 구성되며, 기체구조물, 엔진, 기계보기, 항공전자 등의 정비/수리 및 개조를 하게 됩니다.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중 월봉 차트입니다. 15년도에 10만원 찍고 3만원까지 하락하였습니다.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 시가총액 3조3,288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41,000원입니다.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 분석 중 단타로 생각 하시는 분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향후 정권이 바뀌면 이재명 지사 같은 경우에는 대통력 직속 우주산업을 만들 것이라고 공약 했기 때문에 더욱 더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 분석 중 분기보고서에서 위와 같은 표를 가지고왔습니다.

 

최근에 전투기 국산화에 성공 하였고 다양한 5세대 전투기를 연구개발 하고 있습니다. 향후 방위 산업에는 더욱 투자를 할 예정이기에 국가산업 특혜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한국항공우주 : 네이버 금융 (naver.com)

 

KAI, 한국 첫 전투기 ‘KF-21 보라매’ 시제기 출고 : 네이버 금융

최첨단 국산화 기반으로 국내 항공기술력 향상에 앞장 9일 경남 사천시에서 열린 ‘한국형전투기 시제기 출고식’에서 KF-21 보라매 시제 1호기가 선을 보이고 있다.(KAI 제공) [파이낸셜뉴스]

finance.naver.com

한국 첫 전투기 KF-21 보라매 출고 하였습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 분석 중 생산 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 비율입니다.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 분석 중 동종 업계와 비교한 투자지표입니다. PER이 상당히 높습니다.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투자활동현금흐름이 마이너스 인걸로 봐선 상당히 투자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우주 산업 대장주 한국한공우주 주가 전망 분석 중 영업이익은 비슷 합니다.

부채 비율은 감소 하고 있습니다.

 

PER 42.70 / PBR 2.66 / ROE 6.38 입니다.

 

한국한공우주 같은 경우는 국가 산업이기 때문에 투자 받기가 쉬워보이며 향후 어쩔 수 없이 갈 수 밖에 없는 산업이라고 생각 됩니다.  우주 관련과 방위 관련에 있어서 한국한공우주는 장기전으로 생각 하시고 투자 전략을 새우시길 바랍니다. 

 

한국항공우주 : 네이버 금융 (naver.com)

 

KAI, 4년만에 국산 완제기 T-50i 수출…2744억원 : 네이버 금융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4년만에 국산 완제기 T-50 수출에 성공했다. 2017년 7월 태국과 T-50 수출 계약을 한 뒤 4년 만의 수출 재개다.KAI는 인도네시아 국방부와 전술입문훈련기 T-50i 추가 도입·수

finance.naver.com

한국항공우주 : 네이버 금융 (naver.com)

 

한국항공우주, 인도네시아에 2745억원 규모 전술입문훈련기 수출 계약 : 네이버 금융

한국항공우주는 인도네시아 국방부와 2745억원 규모의 전술입문훈련기 T-50i 6대 및 후속지원패키지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0일 공시했다.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9.72% 수준이다. 관련뉴스해당 언론

finance.naver.com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83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신익시스템 기업분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