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2년 8월 설립되어, 반도체 소자의 설계 및 제조(ASIC)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시스템 반도체 시장의 ODM 업체이며, 시스템 반도체 요구를 받아 IP 업체의 특정 IP와 파운드리 업체인 TSMC 기반으로 시스템 반도체 칩을 개발, 생산하는 팹리스 기업.

 

매출실적에서는 제품(양산)이 92.6%, 용역(개발)이 7.26% 를 차지하여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고 있음.

 

가. 사업부문 개요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1)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특성 및 성장성

 

시스템반도체는 첨단 IT 기기들을 구동하는 핵심부품으로 디스플레이, 사물인터넷, 모바일 등 전방산업의 성장과 함께 규모의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소품종 대량생산의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는 메모리반도체와는 다르게 시스템반도체산업은 IT기기의 진화에 따라 다품종 소량생산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반도체 설계능력에 따라 기기의 성능 변화가 크기 때문에 지속적인 R&D 투자와 짧은 Life-cycle화를 통한 시장선점이 중요해 높은 진입장벽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업종의 분류

반도체 설계와 제조는 한 업체가 모두 진행하기도 하지만 각 과정별로 특화된 기업들도 있습니다. 이를 분류하면 종합반도체회사(IDM), 설계전문업체(Fabless, Chipless), 위탁생산전문업체(Foundry),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업체(SATS)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중 설계전문업체(Chipless)의 범주에 속합니다.

 

(2) 반도체 설계전문 산업(Fabless, Chipless)

팹리스 업체(Fabless)는 말 그대로 생산시설 (Fab)을 소유하지 않고 회로설계와 판매만 담당하고 있습니다. 즉, 회로를 설계한 후 제조와 패키징/테스트는 아웃소싱하고 생산물에 자신의 브랜드를 붙여 판매합니다. 반도체 생산설비를 보유하지 않기 때문에 설비투자가 적으며 고정비의 대부분은 연구개발비와 인건비가 차지합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Qualcomm, Broadcom, Mediatek, 실리콘웍스 등이 있습니다.


칩리스(Chipless)인 당사의 사업 구조는 팹리스 업체와 마찬가지로 생산시설을 보유하지 않으나, 고객사(세트메이커 및 Fabless 업체)에게 용역 의뢰를 받아 개발을 진행 하며, 추후 요청에 따라 고객사의 상표로 반도체를 외주생산하여 납품 합니다.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중 주봉 차트입니다.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중 시가총액은 3,179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34,900원입니다.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중  주요 제품 현황입니다. 모바일이 가장 높습니다.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중 위탁 제조 해주는 시스템 파운드리 업체로 보이네요.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소폭 상승 중입니다.

투자활동현금흐름이 20년도에 대량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900억 가량)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된 재무제표입니다.

PER 106.66, PBR 2.73, ROE 3.23입니다.  부채비율은 비슷 하네요.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99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테스나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테스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2년 반도체 제조관련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주요사업 목적으로 설립되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