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알파홀딩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알파홀딩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시스템반도체를 전문으로 개발 공급하고 있는 바 RTL 설계 및 SoC Chip Implementation, IR Receiver 제품 개발 공급을 영위하고 있음.

계열회사를 통해 인터류킨 치료제 등 바이오사업과 방열소재 개발 공급 사업 및 태양과 발전 시스템 개발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매출은 반도체 98.03%, 반도체관련 IP개발 2.06%, BIO 0.47% 등으로 구성됨.

 

가. 업계현황 및 전망


당사는 시스템반도체 개발 전문기업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시스템반도체 제품을 설계하는 팹리스 회사에게 IP 및 개발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종합반도체회사인 삼성전자와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여 팹리스 회사들에게 완성된 시스템반도체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확보한 시스템반도체 개발 전문 분야는 첨단 반도체 공정 및 응용분야에 대한 많은 개발 경험과 숙련된 고급 엔지니어를 다수 확보하여야만 수행할 수 있는 최첨단사업입니다.


따라서 기술적 고 난이도가 요구되기에 단기간에 완성될 수 없는 사업적 특성으로 인해 경쟁사가 쉽게 진입할 수 없는 높은 진입 장벽을 형성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당사의 팹리스 사업은 전전기에 흡수 합병한 '구 (주)에이디텍'의 IR Receiver 제품을 개발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IR Receiver 제품은 가전제품의 리모컨수신부에 탑재하여 사용자의 리모컨으로부터 수신된 적외선 수신신호를 제어 증폭시키는 반도체 칩입니다. 

업계에서는 COVID-19로 인한 시장 악화가 예상되었으나, 언택트 수요 증가에 따른 가전 소비의 증가로 인하여 지속 호조를 보였습니다.

향후에도 TV 시장의 확대를 필두로 일반 가전제품 영역인 에어컨, 셋탑박스, 선풍기, 장난감 등 consumer 전분야에 걸쳐 지속 성장이 예상 됩니다.

또한 보안용/감시용 CCTV 카메라에도 적외선 응용을 기반으로 한 보안시스템이 도입되고 터치조작 인터렉티브 제품시장에도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알파홀딩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차트입니다.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알파홀딩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895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7,000원입니다.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알파홀딩스 주가 전망 분석 중 회사 성장 과정입니다. 당사는 시스템반도체 사업 성장단계를 거쳐 설계, IP 개발, Solution Platform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반도체 개발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Business 영역 확대를 위해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알파홀딩스 주가 전망 분석 중 Mobile Multimedia IC 와 IR Receiver 매출액이 가장 높습니다.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알파홀딩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적자입니다. 부채는 약간 감소 하였습니다.

 

투자 지표들이 전부 마이너스입니다.

개인적으로 재무제표가 마이너스인 곳은 투자를 지향 하는 편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93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에스넷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에스넷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99년 삼성 네트워크사업부문에서 분리하여 설립되었으며,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를 주요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