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원격진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원격진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2년 주식회사 메디페이스와 주식회사 쓰리디메드의 신설합병을 통해 설립된 회사로,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유지보수하는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국내 PACS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임.

 

PACS는 의료기기에서 획득한 영상을 의료 표준에 따라 디지털화하여 저장, 전송 및 관리하는 시스템임.

 

당사의 국내 및 해외 종속회사는 총 11개이며, 이 중 국내 법인은 2개, 해외 법인은 9개를 보유하고 있음.

 

(1) 산업의 개요 


인피니트헬스케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 IT 기업으로, 각 진료과에 최적화된 의료소프트웨어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장비 연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내 최초로 의료 데이터 통합 플랫폼(Vendor Neutral Archive)과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한 솔루션을 출시했으며, 의료기관이 축적된 데이터를 직접 활용해 통합 진단, 환자 맞춤 진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 제품인 PACS(Picture Archiving and Communication System)는 의료기기에서 획득한 영상을 의료 표준에 따라 디지털화하여 저장, 전송 및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의료진의 PC, 노트북, 태블릿, 모바일 등에서 의료 영상을 조회하고 판독할 수 있습니다.

 

PACS는 의료용 소프트웨어이면서 동시에 의료기관 내 여러 시스템을 연결하는 SI(System Integration)의 성격을 가집니다. 커스터마이징이 거의 필요 없는 패키지 솔루션으로 다른 소프트웨어보다 수출에 유리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기기의 발전과 함께 성장하며 유지보수 및 업그레이드가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 산업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의료기기로 분류(Class 2등급)되며 관련 인증을 취득해야 하므로 일반적인 병원정보시스템과는 차이가 있으며, 특히 글로벌 표준이 오래 전부터 제정되어 있어 표준에 100% 호환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원격진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 주가 전망 중 주봉 차트입니다.

원격진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 주가 전망 중 시가총액은 2,157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9,670원입니다.

AI 도입으로 인한 원격진료가 가능해지면 헬스케어도 상당한  수혜라고 생각  됩니다.

 

원격진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 주가 전망 중 당기 요약 재무정보입니다. 부채보다 자산이 많으며  소프으웨어 영업수익이 상당히 높은 걸로 보입니다.

원격진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 주가 전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꾸준하게 흑자를 기록하고있습니다.

분기별로 보면 최근에 투자를 많이 하고있습니다.

비채비율이 소폭 상승 하였습니다.

 

21년 1분기 기준 ROE10.02, ROA 7.91, PER 19.54, PBR 1.87 입니다. 투자 지표만 봤을땐 준수해보입니다.

 

원격진료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 됩니다. 영업이익이 꾸준하게 생기는 회사이니 관련 기사를 찾아보고 적정가격에 매수 한다면 수익은 안겨줄 것 같네요. 

 

단기보단 장기 투자로 가지고 가기에 좋은 회사라고 생각 됩니다. 자본이 생기면 분할 매수 해봐야 겠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94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알파홀딩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알파홀딩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시스템반도체를 전문으로 개발 공급하고 있는 바 RTL 설계 및 SoC Chip Implementation

jiniplus.tistory.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989353&office_id=018&code=071200&page=&sm=title_entity_id.basic 

 

인피니트헬스케어, 의료 정보 효율화·AI 확장성 긍정적 -키움 : 네이버 금융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키움증권은 20일 의료영상 저장 전송시스템(PACS) 전문 기업인 인피니트헬스케어(071200)에 대해 차세대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만큼 ‘원격의료’와 ‘인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