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테스나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테스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2년 반도체 제조관련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주요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 반도체 테스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시스템 반도체 중에서 Logic 및 Mixed Signal IC를 포함한 SoC, Micro Controller/Smart Card IC 및 Analog 반도체 테스트 등을 사업 영역으로 운용함.

 

매출구성은 Wafer Test 92.18%, PKG Test 7.82%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반도체 산업

20세기 과학기술이 이룩한 수많은 업적 중에서, 우리와 가장 친근하면서 우리 일상생활을 가장 많이 바꾸어 놓은 발명품은 트랜지스터(transistor), 즉 반도체 소자입니다. 반도체의 발명은 집적회로(intergrated circuit) 및 광전소자(otooelectronic device)의 실용화로 이어졌고, 고집적 IC와 고속 전자소자 및 반도체 레이저다이오드( laser diode)의 상용화는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을 가져다 주었습니다.다. 현재 우리가정의 안방을 차지하고 있는 개인용 컴퓨터는 지난 반세기동안 이룩한 반도체 기술의 결정체로서, 메모리소자와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집적화 기술의 발전 없이는 상상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세계화를 주도한 인터넷은 고속 전자소자 및 LD에 기초한 광통신시스템의 구축없이는 불가능한 것으로서, 이제는 반도체를 뺀 현재사회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컴퓨터와 광통신은 이미 우리 일상생활 깊숙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반도체 공정 및 분화

반도체 산업은 반도체 설계자산(IP)만 전문 개발하는 IP업체와 반도체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팹리스 업체, 외부업체의 위탁 받아 칩 생산만을 전문으로 하는 파운드리(Foundary)업체, 가공된 웨이퍼를 조립하거나 패키징 또는Test만을 전문으로 하는 패키징& 테스트 업체,마지막으로 설계부터 생산까지 전과정을 수행하는 종합반도체 업체(IDM, Intergradted Device Manufacture)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사업의 현황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테스나 주가 전망 중 시스템 반도체 중에서Logic 및Mixed Signal IC를 포함한SoC, CMOS 이미지센서(CIS), Micro Controller/Smart Card IC 및Analog 반도체 테스트를 사업 영역으로운영 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이와 같은 제품군에 맞추어 장비 및 엔지니어를 확보하고 있으며 기술적인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추어 국내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테스나 주가 전망 중  주봉차트입니다. 무상증자를 할 만큼 돈이 많았던 회사이며, 3천원에서 59,70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테스나 주가 전망 중  시가총액은 7,645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59,700원입니다.

생산가동율은 wafer test는 60% PKG test는 30% 정도 됩니다. 

시스템반도체 테스트 회사인 테스나 주가 전망 중 wafer는 수출 비중이 높습니다. PKG는 내수 비율이 약간 더 높습니다. 21년도가 1분기만 봤을 땐 더 매출실적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테스나 주가 전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 하고 있습니다.

투자활동현금흐름도 매년 마이너스 인걸로 보아 투자를 엄청 하고 있습니다. 매출액 만큼 투자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 성장성기 기대가 됩니다. 어떤 부분에 투자를 하고 있는지는 관련 공시를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부채비율은 소폭 상승 하였습니다. 사업보고서 재무제표상엔 유동자산 보다 유동부채가 비율이 약간 더 높으며 비유동자산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테스나 주가 전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된 재무제표입니다.

 

PRE 23.05, PBR 3.50, ROE 16.30 입니다. 추후 주가가 반영 된걸로 보이긴 하는데 조정장에 추가적으로 매수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97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우주 산업 관련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우주 산업 관련주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3년 4월 8일에 설립되었으며, 항공기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