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전망

1998년 10월 설립되었고 2001년 02월 주식회사 에코프로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7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동사 사업 부문은 환경 사업과 전지재료 사업으로 분류됨. 환경사업 부문은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함. 전지재료 사업은 양극활물질, 전구체 등을 판매함.

 

스미모토금속광산, Basf Toda Battery Materials 등이 양극재 부문 주요 경쟁사임.

가. 산업의 특성

1)  환경사업의 정의
환경산업이란 환경오염 실태를 측정하고, 오염물질 배출을 방지하거나 줄여서 오염 상태를 개선하는데 투입되는 모든 재화 및 서비스로 정의됩니다. 이러한 산업군으로 대기오염, 수질오염, 토양오염, 폐기물, 소음 및 진동을 방지하거나 저감하는 시설 및 서비스의 개발, 생산, 판매,설치, 운영 등을 수행하는 산업등이 있습니다.

2) 환경사업의 특징
급속한 산업화에 따른  환경오염 이슈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며 각 국가별 환경규제가 크게 강화되는 추세입니다. 당사가 영위하는 환경사업은 세계 각 국의 유해가스 및 온실가스 감축 정책의 방향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운영되는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전망 중 주봉차트입니다. 2016년에는 4천원이였는데 6만원까지 상승 하였습니다.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전망 중 시가총액은 1조 1,464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63,500원입니다.

에코프로는 친환경사업을 주로 하고있으며 에코프로비엠,에코프로지이엠,에코프로이노베이션은 이차전지의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그 중 에코프로비엠의 양극소재 비율이 제일 높습니다.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전망 중 투자지표입니다.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전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 하고있습니다.

 

부채비율도 증가 하고있습니다.

 

투자활동현금흐름이 마이너스이고 영업이익 이상을 투자 하고 있습니다.

 

ROE는 7.87 PER은 48.91 PBR은 3.39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79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친환경 풍력 에너지 관련주 씨에스베어링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친환경 풍력 에너지 관련주 씨에스베어링 기업분석 하겠습니다. 친환경 풍력 에너지 관련주 씨에스베어링은 풍력발전용 부품, 플랜트용 설비, 선박 및 중장비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