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5g 관련주 세종텔레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5g 관련주 세종텔레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g 관련주 세종텔레콤은 1992년 6월 9일 통신기기 및 전기/전자제품의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됨. 현재 국내외에 통신서비스를 제공함.

 

2015년말 (주)온세텔레콤에서 세종텔레콤(주)로 상호변경 후 현재 종합통신 서비스 제공을 주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5g 관련주 세종텔레콤의 종속회사는 2019년 2월 인수한 (주)비브릭, 2019년 6월 인수한 세종큐비즈(주), (주)콘텐츠캐리어 등이 있음.

 

5g 관련주 세종텔레콤은 기간통신사업자로 전용회선을 비롯하여 유무선전화 등 종합통신서비스 및 전기공사업(2018년 8월 (주)조일이씨에스 인수 후 2019년 6월 흡수합병)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는 2019년 인수한 (주)비브릭을 통해 블록체인 관련 투자사업과 동년 인수한 세종큐비즈(주)를 통해 중고휴대폰 유통사업을 각각 영위 중이며, 당사의 신규사업으로 영위하던 커머스사업은 분야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주)콘텐츠캐리어를 설립하여 2021년 1월 1일부로 분리하였습니다. 또한 2021년 3월 25일 사업다각화를 위해 인수한 (주)에어코드를 통하여 양방향 디지털방송 T-commerce(TV를 통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공급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사업 부문별 현황

 


(1) 통신부문
(산업의 특성) 통신서비스산업은 유선전화, 무선전화, 전용회선, 인터넷서비스, 인터넷데이터센터, 플랫폼 서비스등 다양한 서비스 영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국가 기간산업으로서의 성격을 지닐 뿐 아니라 정부가 성장산업으로 육성해 온 통신장비, 단말기 제조 및 유통 산업과 연관효과가 높아 신규서비스 도입 등에 대한 정부의 개입강도가 높은 편입니다. 이로인하여 서비스 인허가에서부터 사업영위 단계에 이르기까지 정부가 직간접적으로 통제하는 산업특성으로 인해 산업전체의 성장성 및 경쟁강도가 규제정책에 크게 영향받고 있습니다. 

 

(2) 전기공사부문
(산업의 특성) 전기공사를 세부 공종으로 구분하면 발전설비공사, 송전설비, 변전설비, 배전설비공사, 산업시설물 전기설비공사, 건축물 및 구조물 전기설비 공사, 도로전기 설비공사, 공항 ·항만 전기설비공사, 철도전기 설비공사 등으로 분류가 가능합니다. 전기공사업은 
전기라는 독립적인 기술기반에서의 고유한 영역을 형성하고 있으나  기본적으로 건설업과 동일한 수주 산업이며, 건설업의 후속공정에 해당합니다.

 

2)  신규사업 추진계획
당사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다양한 사업영역으로 진출을 모색 중에 있고, 이를 위해 2017년 상반기에 수도권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100G급 고속회선망 구축을 완료한 바 있으며, 특허를 활용한 핀테크 관련 전자지불 결제 서비스인 '세종페이' 서비스를 출시하고, 2019년 7월 비디오커머스 뷰티 플랫폼 '왈라뷰(wallaVU)'를 오픈하여 커머스 사업에 진출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5g 관련주 세종텔레콤 주가 전망 중 주봉차트입니다

 5g 관련주 세종텔레콤 주가 전망 중 기가총액은 4,1980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992원입니다

 

2. 주요 서비스 등

당사 통신부문은 국제전화, 시외전화, 시내전화부가통신 등 유선전화서비스와, 기업용 VoIP, MVNO 서비스 및 국내/국제 전용회선임대서비스, 국내/국제 데이터 서비스, IDC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합병전 종속회사 (주)조일이씨에스가 제공하던 전기공사부문은 전기공사, 소방시설공사, 정보통신공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당분기 매출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신 매출액이 75% 정도 됩니다. 전기공사는 24%입니다. 오래 된 회사라 그런지 투자에는 약간 빈약하게 사업보고서에 나오네요. 투자 하실때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5g 관련주 세종텔레콤 주가 전망 중 분기별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을 감소 하고 있습니다.

ROE 23.19 ROA 17.68 PER 6.74 PBR 1.40 입니다. 기준에 부합합니다. (ROE 10이상 PER 10이하 PBR 2미만)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기준에 부합하는 회사는 기업분석 중 처음보는 것 같습니다.

다만 오래 된 회사이며, 최근에 영업 이익이 감소 하고 있고 투자를 안하는걸로 봐선 그런저럭 한 회사로 보이긴 하네요.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83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