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관련주 알에프세미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 알에프세미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99년 10월에 반도체소자의 제조 및 판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됨. 지배기업의 주식은 2007년 11월 2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중국 산둥성 위해시, 광둥성 심천시, 말레이시아, 미국 및 아르헨티나에 종속기업을 두고 있음.

 

동사는 소자급 반도체 칩 개발에서 생산, 장비기술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반도체 전문기업이며, 자사 고유의 반도체 기술을 이용한 LED조명부문이 있음.

 

당사는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 및 해외 5개 종속기업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군별로 보면 소형 마이크로폰용 ECM 반도체, MEMS Microphone, 전자기기의 회로보호용 TVS 반도체를 주력제품으로 생산하는 소자급 반도체 부문과 자사 고유의 반도체 기술을 이용한 LED Moduleㆍ완제품을 생산하는 LED 조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고 신규사업으로는 6”FAB에서 생산하는 웨이퍼 파운드리 사업이 있습니다. 

 

가. 반도체 부문

1) 산업의 특성 등

가) ECM(Electret Capacitor Microphone) 반도체
ECM(Electret Capacitor Microphone) 반도체는 음성신호를 전기신호로 변환시키는 반도체 칩으로 휴대폰, 이어폰, 블루투스 헤드셋, 
AI 스피커 등에 장착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AI 스피커, CCTV, 자동차 전자용 Microphone, 에어컨등 등 음성인식 가전제품에 고감도ECM 반도체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새로운 시장수요 창출되고 있습니다.

 

나) MEMS(Micro-Electro Mechanical System) Microphone

MEMS Microphone은 MEMS 기술을 이용하여 Back Plate(전극)과 Diaphragm(얇은 막)을 실리콘 기판 위에 형성하여 Microphone을 제작하는 기술입니다.

MEMS Microphone의 가장 큰 장점은 SMD가 가능하다는 점과 더불어 이런 공정 중에도 감도가 변하지 않는 점입니다. 그래서 고가의 스마트폰 제품에는 ECM Microphone 대신 MEMS Microphone이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 사용 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MEMS Microphone의 시장규모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2018년 2021년 비고
Smart Phone (수량/백만개) 1,547 1,744 -
MEMS Microphone (수량/백만개) 3,094 3,488 -
(금액/백만원) 464,100 523,200 -

 

MEMS Microphone의 시장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연평균 약 9%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사물 인터넷(IoT), 5G 기술의 상용화에 힘입어 시장 규모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 TVS(Transient Voltage Suppressor) 반도체

TVS(Transient Voltage Suppressor) 반도체는 스마트폰이나 피처폰 같은 통신기기와 스마트 TV, 노트북 등 전자기기의 신호 입ㆍ출력 포트와 전원 단자 등에 사용되어 과전류, 정전기 방전, 유도 방전 등으로 발생하는 전기적 충격으로부터 회로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서지보호용 소자입니다.

전자회로 및 반도체 소자가 점점 소형화, 저전력화, 고집적화 됨에 따라 각 소자가 흡수할 수 있는 과도 전류의 양이 극히 적어 순간적으로 큰 과도 전류가 통과하게 되면 소자에 치명적인 충격을 주어 소자가 파손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서지 보호 소자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라) 파운드리 사업

당사는 6”팹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국내에는 6인치 웨이퍼 팹을 운영하는 곳이 2~3개 업체가 있으나 MEMS 공정기술을 보유한 업체는 없는 상태입니다. 당사는 이러한 공정기술을 기반으로 IR센서, 의료용 렌즈 등 웨이퍼 파운드리 사업을 하고 있으며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알에프세미 주가 전망 중 월봉차트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알에프세미 주가 전망 중 시가총액은 491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7,850원입니다.

알에프세미 주가 전망 중 매출액입니다. ECM 반도체가 51%로 가장 높습니다. TVS 반도체 LED 조명 등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알에프세미 주가 전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적자입니다.

부채비율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ROE, ROA는 마이너스입니다.

PER은  n/a PBR은 1.44입니다.

 

투자하기 매우 부담스러운 회사로 보이며, 투자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77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소부장 반도체 국산화 관련주 켐트로스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소부장 국산화 반도체 관련주 켐트로스 기업분석 하겠습니다. 동사는 유기합성기술 및 합성연구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2006년 3월 7일 설립되었으며, IT소재 및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