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소부장 반도체 국산화 관련주 켐트로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소부장 국산화 반도체 관련주 켐트로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부장 국산화 반도체 관련주 켐트로스는 유기합성기술 및 합성연구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2006년 3월 7일 설립되었으며, IT소재 및 의약소재 등 유기합성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로 고객가치 향상에 기여함.

 

동사의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칼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음.

 

동사의 제품은 전해액 첨가제로 기본적인 역할(리튬이온의 이동 및 안정성 확보) 뿐 아니라 보조적인 기능을 위해 전해액에 추가로 사용되는 재료임.

 

(1) 사업개황

 소부장 국산화 반도체 관련주 켐트로스는 유기합성기술 및 합성연구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2006년 3월 7일 설립되었으며, IT소재 및 의약소재 등 유기합성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로 고객가치 향상에 기여해 왔습니다. 2015년 3월 동부전자재료(주)의 폴리머사업부를 자산 및 영업 양수함으로써 기존의 유기합성 기술과 고분자 배합기술을 결합하여 산업용 특수 접착제 및 코팅소재 등 폴리머소재로 사업을 다각화하였습니다.

당사의 제품은 정밀화학산업에 속해있습니다. 정밀화학 산업은 석유화학에서 생산되는 기초화학 제품을 공급받아 자동차, 선박, 전자, 섬유, 건축, 화학산업 등 전방산업에 원부자재를 공급하는 중간 소재형 산업입니다. 정밀화학은 통상적으로 의약품, 화장품, 접착제, 염료, 도료, 계면활성제, 농약제품 등을 통칭하는데, 기타소재로서 한국표준산업분류상 「전자부품」으로 분류되어 있는 디스플레이용 소재, 반도체용 소재, 이차전지 소재 등 이른바 전자기기용 소재를 포함하기도 합니다.

규모 면에서는 의약품, 화장품, 전자기기용 소재가 상위그룹에 속하고 범용 제품에서 고기능화, 고부가가치화 제품으로 제품의 구조 변화가 지속적으로 요구되면서 정밀화학 소재가 동 산업에서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력 제품들은 이러한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칼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장의 요구에 맞추어 맞춤형, 고품질, 가격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고객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소부장 국산화 반도체 관련주 켐트로스 주가 전망 중 주봉 차트입니다.

 

소부장 국산화 반도체 관련주 켐트로스 주가 전망  중 시가총액은 1,822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8,600원입니다. 

 

(1) 시장의 특성

화학산업을 크게 둘로 나누면 석유화학산업과 정밀화학산업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정밀화학산업은 석유화학산업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기초 화학원료를 합성하여 추출한 중간체, 원제를 다단계의 공정을 거쳐 배합·가공하여 완제품을 생산하는 자본과 기술집약적 가공형 화학산업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즉, 정밀화학산업은 기술집약적이며 소량 다품종 생산체제로서 부가가치가 높고 다용도의 특수기능을 지니며 관련 산업이나 사회적 필요성에 따라 기능성의 향상과 용도의 다양화에 부응하는 고도기술의 연구 집약적인 일련의 화학산업 범주에 속하며, 정밀화학제품은 일반적으로 석유화학이나 일반적인 화학제품과 구별되는 특정한 성능을 지니도록 고안되고 소량생산과 고부가가치 창출의 특징을 가진 제품군으로 정의됩니다. 또한 이들 정밀화학 제품의 기술수준은 차별화 성능을 지닌 것이 높고, 비가격 경쟁요소로서 기술경쟁력이 주요 경쟁력 결정요소로 작용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켐트로스에서 취급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IT소재, 의약소재, 폴리머 소재 이렇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매출액이 중요 할 것 같네요.

 

소부장 국산화 반도체 관련주 켐트로스 주가 전망중 매출액에 관한 내용입니다. 첨단소재와 융합소재에 관하여 매출액이 비슷하거나 전분기에는 첨단소재가 높았습니다. 총 합계는 당분기와 전분기가 비슷 합니다.

IT소재는 첨가제에 매출액이 높습니다. 폴리머소재는 실리콘의 매출액이 높습니다.

켐트로스 주가 전망 중 주요 투자 지표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ER값이 20년도 기준으로 많이 높습니다만 1분기 실적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소부장 국산화 반도체 관련주 켐트로스 주가 전망  중 영업이익 부분에 대해서 20년도 총 영업이익보다 21년도 1분기 영업이익이 높은걸 볼 수 있습니다. 사업보고서에 재무제표에도 이익률이 상당히 높을걸로 보여졌습니다. 해당 회사에 투자 시 왜 이익률이 높아졌는지는 추가적으로 검토 하시길 바랍니다. 

 

PER은 76.18 이며 PBR은 3.41 으로 기준에 비해 높습니다, (PER 10이하, PBR 2미만)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1850829&office_id=016&code=220260&page=&sm=title_entity_id.basic 

 

[특징주] 켐트로스, 삼성 日 장악 포토레지스트 독자개발 추진에 협력사 부각 : 네이버 금융

[헤럴드경제=이호 기자] 2년 전 일본의 수출 규제 강화로 타격을 받았던 삼성이 반도체 핵심 소재 독자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포토레지스트 핵심소재인 '광개시재'를 생산 중인 켐트로스가

finance.naver.com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74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