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친환경 관련주 휴켐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친환경 관련주 휴켐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휴켐스는 2002년 9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0월 7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06년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정밀화학기업으로,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을 생산함.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과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공급하고 있음.

 

경기에 민감한 반도체와 자동차 및 가구·건설 내장재가 질산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국내 경기에 민감함.

 

가. 산업의 특징 및 업계의 현황

 

정밀화학 산업은 정유, 석유화학 등 기초 화학 산업으로부터 원료를 공급받아 자동차 및 전자, 건설, 화학산업 등 전방 산업에 원부자재를 공급하는 중간소재형 기간산업으로 IT, BT, NT와 같은 21세기 기술 패러다임과 빠르게 융합하여 새로운 핵심산업으로 부상되는 사업분야로 새로운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안정적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정밀화학산업 다국적 기업의 생산기지화 전략에 따라 선진국 중심의 고부가가치 제품과 중국, 인도 중심의 범용제품 생산체제로 재편되어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울러 세계 정밀화학 산업은 기존의 화학기술 응용단계를 넘어서 물리, 바이오, 전자기술 등과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생산하는 첨단산업으로 발전 중에 있으며, 21세기 신성장 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기술개발 및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휴켐스는 환경을 위한 온실가스 저감을 목표로 기존질산 공장에 이어 신규 질산 공장에도 온실가스저감시설을 설치하고, UN으로부터 추가적인 탄소배출권을 획득해 추가적인 수익원을 확보했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휴켐스 주가 전망 중 월봉차트입니다. 

친환경 관련주 휴켐스 주가 전망 중 시가총액은 9,627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27,650원입니다.

 

 주요 제품 등의 매출 현황  
 
연결실체는 NT계열의 MNB, DNT와 NA계열의 희질산, 농질산, 초안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기초화학 상품 및 온실가스 저감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탄소배출권 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및 상품의 용도와 매출액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제품 등의 가격변동추이

연결실체 주요 제품의 판매가격은 시장에서 공개적으로 형성되는 국제가격은 없는 상태이며, 판매가격과 원재료 가격과의 연동으로 국제 원재료 가격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질산, 초안등 NA계열은 주로 암모니아 가격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으며, MNB와 DNT등 NT계열은 벤젠 및 톨루엔 가격의 영향을 받는 상태로서, 제품 판매가격은 주요 원재료 가격 변동에 따라 등락을 보입니다.

 

석유화학 제품의 가격은 세계경기 및 경제전망, 수급 상황, 국제유가, 회사의 교섭력, 수출지역, 정치상황 등 복합적인 요소로 결정되는 사항으로서 정확한 예측이 매우 어렵습니다. 이에 당사는 이러한 위험을 헷지하기 위하여 원재료 가격을 판매가격에 연동시키는 등 다각적인 대응 방안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생산능력과 실적을 보면 가동률으 98%, 96%입니다. 공장을 증설 한다는 얘기가 나오는 이유는 위와 같은 이유로 보입니다.

NA계열은 수출 의존도가 높아보이며, NT계열은 내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해외 국내 다양한 매출처가 있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휴켐스 주가 전망 분석 중 투자지표입니다. 동종 업종 PER은 약간 낮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휴켐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투자활동현금흐름이 많이 2021년도에 많이 높습니다. 아무래도 공장 증축때문이지 않을까요?

친환경 관련주 휴켐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 된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하고 있으나. 18년 19년도와 비슷합니다. 증가라고 보기엔 약간 무리가 있어보이네요.

PER은 10.89 PBR은 1.27 ROE은 12.86 입니다. 아주 훌륭해네요.

부채비율은 마이너스인걸로 보아 유동자산이 많아보입니다.

오래된 회사이고 화학재료를 판매하는 회사라 주가 변동이 크게 있을걸로 보이진 않습니다.

공장 증설 후 튼튼한 회사이니 장기적으로 가지고 있을만한 회사로 보이며, 배당금도 잘 주는 회사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74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AI 반도체 이차전지 관련주 후성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AI 반도체 이차전지 관련주 후성 기업분석 하겠습니다. AI 반도체 이차전지 관련주 후성 기업분석 은 2006년 11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22일 한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