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신익시스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 처음 등장한 개념이다. 메타버스는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팬더믹에 따른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점차 주목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가리킨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R,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메타버스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가상현실이라고 생각됩니다. (TMI지만 우리가 사는 현실이 가상현실이 아닐 확률은 1/1000000000 이라고 엘론머스크가 주장한 내용이 기억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은  1990년 5월 24일에 설립 되었으며,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음.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함.

 

기타 R&D, 물질공급용 및 준 양산을 위한 중.소형 증착기의 경우는 동사의 시장점유율이 약 80% 이상으로 추정됨.

 

1) 산업의 개요
OLED는 Organic Light-Emitting Diode 약어로 유기물질을 활용해 자체적으로 빛을발광하는 디스플레이로서 2000년 초반부터 개발되기 시작하면서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은 2020년 1,155억불에서 2026년 1,390억불로 꾸준히 성장하며 이중 OLED 디스플레이 비중은 23.0%에서 34.4%까지 확대되며 전체 시장보다 큰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런 추세는 AR/VR 등 증강현실 산업의 성장,  폴더블디스플레이, 롤러블 디스플레이 등 전자기기 폼팩터 변화의 흐름이 가속화 될 수록 더 확대 될 수 있습니다.

 

2) 산업의 특성
OLED 디스플레이 장비산업은 전방산업인 OLED 디스플레이 산업에 절대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 산업은 기술변화와 제품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르며 패널업체의 기술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새로운 공정에 맞는 기술 제공이 지속적으로 요구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주가 전망 중 일봉차트입니다. 메타분석이 이슈가 되면서 급등 한 걸로 보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주가 전망 중 시가총액은 2,712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34,450원입니다.

OLED 제조장비가 주요 사업부분이며 수출 비율이 내수비율보다 더 높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주가 전망 중 투자 지표입니다. 아무래도 신 사업이다보니 PER이 상당히 높습니다. 관련 자료만 봤을 떈 급등 한 테마지표나 바이오주로 보이네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투자활동현금흐름이 마이너스 입니다. 영업이익 8배이상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배당금도 주는 회사네요.

영업이익은 감소하고 있지만 부채비율도 감소하고 있습니다. 현금성 자산이 많은 회사로 보이네요.

20년도 기준 PER 28.28 PBR 0.66 ROE 2.56 입니다. PBR을 제외하곤 수치가 기준보다 낮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이며 21년도 PER이 상당히 높아진걸로 보아 고평가 된 주식으로 보이며, 투자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80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