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친환경 풍력 에너지 관련주 씨에스베어링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친환경 풍력 에너지 관련주 씨에스베어링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친환경 풍력 에너지 관련주 씨에스베어링은 풍력발전용 부품, 플랜트용 설비, 선박 및 중장비용 부품의 제조 및 판매업과 일반 및 특수강재 유통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

 

설립 당시부터 풍력발전기용 선회베어링 제조를 목표로 설립되었고, 모든 구성 설비와 제조 공정이 풍력발전기용 선회베어링 제조에 최적화함.

 

가. 산업의 특성

재생에너지원 중 풍력에너지는 발전단가와 효율성 측면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에너지원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유력한 대응 수단으로 평가받습니다. 공해가 발생하지 않고 한 번 설치하면 20년 이상 이용할 수 있어 운영비가 저렴합니다. 발전효율 증대

를 위해 대규모 발전단지를 건설하며 건설 후 농사 등 다른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사에서 제조하는 풍력발전기용 선회베어링 즉, Pitch bearing, Yaw bearing은 검증된 설계를 바탕으로 제작을 합니다. 이로인해 업체별 기술 수준의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생산 방식을 포함하여 제작 공정의 품질관리 측면에서 차이는 크게 발생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장치산업으로서 많은 설비 투자가 필요하며, 설계수명인 20년을 보장하기 위한 제작상의 품질관리가 특히 강조되는 부품입니다. 시장에서 풍력발전단가 하락의 요구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제작원가가 저렴한 동유럽 또는 아시아 국가 쪽으로 시장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권에서 중국을 제외하고는 한국에 제조기반을 둔 베어링 제조사가 품질 및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친환경 풍력 에너지 관련주 씨에스베어링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친환경 풍력 에너지 관련주 씨에스베어링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2,572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40,700원입니다.

 

 

1) 풍력발전기용 베어링

일반적으로 대용량 풍력발전기에는 3개의 피치베어링과 1개의 요베어링이 장착되어 1세트를 구성합니다. 피치베어링은 일반적으로 기어가 내륜에 시공되며, 1대의 전기구동 혹은 유압식 피치 실린더와 맞물려 회전을 하게 됩니다. 요베어링은 기어가 외륜에 시공되며 4대 혹은 그 이상의 전기 모터에 의해 회전을 합니다. 풍력발전기용 선회베어링 제작에 필요한 원자재는 내, 외륜을 구성하는 고강도, 내마모성 단조 소재인 단조링과 내륜과 외륜 사이에서 회전을 담당하는 회전체인 스틸볼, 구동하는 스틸볼을 가이드하는 케이지, 스틸볼의 구동을 원활하게 하고 마모를 감소시키는 구리스 그리고 베어링 내부에 이물질이 투입되는 것을 막고 구리스의 외부 누유를 방지하는 씰 등의 부자재가 있습니다.

 

친환경 풍력 에너지 관련주 씨에스베어링 주가 전망 분석 중 주요 제품 매출 현황입니다. 풍력발전기용 베어링 매출액이 전부이며 20,19년도에 비해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친환경 풍력 에너지 관련주 씨에스베어링 주가 전망 분석 중 수출이 100% 인건 고무적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풍력발전엔 한계가 있을 것 같습니다. 

친환경 풍력 에너지 관련주 씨에스베어링 주가 전망 분석 중 동종 업계 와 주요 투자 지표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투자활동현금흐름이 마이너스인걸로 보아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어떤 투자를 하고 있고 연구를 하고 있는지 해다 기업에 투자 하실 때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친환경 풍력 에너지 관련주 씨에스베어링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된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21년도 부터 증가하고있습니다.

부채비율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PER은 56.44 PBR은 6.31로 상당히 높습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76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친환경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친환경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기업분석 하겠습니다. 2017년 4월 1일에 현대중공업으로부터 인적분할 후 전기전자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독립 출범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