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태양광 관련주 에스에너지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관련주 에스에너지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1년 1월 12일 설립되었으며, 태양전지 모듈 제조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발전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기존 태양광 모듈 판매뿐 아니라 태양광발전소 건설사업과 유지보수 사업으로까지 영역을 확대하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음.

 

2018년 10월에는 동사의 수소연료전지 자회사인 에스퓨얼셀이 성공적으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산업의 특성

 

  전 세계는 화석연료에 대한 자원고갈 문제와 함께, 폭염·폭설·태풍 등 지구 온난화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국제사회는 이러한 문제의 심각성을 해결하기 위해 '교토의정서', '파리협정' 등을 채택하며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엔 탄소 배출량이 '0'이 되는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중점으로 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태양광은 지구상에서 가장 풍부하고 고갈 염려가 없는 청정에너지원으로 공해와 환경오염이 상대적으로 적고 무인화가 용이한 장점이 있어, 장기적으로 에너지 고갈과 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해 줄 수 있는 대안이기 때문에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태양광 산업은 고부가가치 종합 산업으로서 다양한 연관 산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태양전지와 관련하여 주원료인 실리콘과 반도체 산업 기술을 핵심으로 하는 화학산업과 이러한 원자재를 이용하여 태양전지를 제조하는 정밀기기 및 반도체 산업, 태양광 모듈의 제조와 관련된 EVA, Back sheet의 주재료인 PVF나 폴리에스텔 아크릴 등의 화학 산업과 제조기기, 자동화기기 등 기계장치 산업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전력변환과 수송을 수반하므로 전기전자 산업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 모듈의 설치는 주택에서는 기존건물의 부합이나 신축 건물의 건자재 일부로도 사용되어 건축 산업과 유기적 발전이 요구되며, 발전소에서는 대형 토목 산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고, 웹 모니터링 서비스는 정보통신 산업과의 연계로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태양광 관련주 에스에너지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681억원 52주 최고가는 9670원입니다.

태양광 관련주 에스에너지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차트입니다. 유상증자를 최근에 했습니다. 자본이 많이 부족한건지 투자를 위해 한건지는 확인하시고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모듈이 매출액 비율 77.76% 입니다. 

19년보다 20년도에 매출액이 높았으나, 올해와 작년과 재작년의 차이는 무의미 하다고 보입니다. 태양광 모듈 같은경우는 해외 수출이 많은게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마이너스입니다. 유상증자의 원인은 적자 때문으로 보입니다.

 

유상증자로 인하여 부채비율은 감소한걸로 보입니다.

 

ROE, ROA 전부 마이너스입니다.

 

PER은 N/A 이며, PBR은 1.15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47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태양광 관련주 SDN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관려주은 SDN 기업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동사는 1994년 선외기를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됨. 선외기 제조업체로 시작하여 현재 국내 선외기시장 점유율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