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ai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칩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ai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칩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도체 설계 및 유통 등을 영위 목적으로 1996년 4월 16일에 설립, 2001년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EISC MCU Core IP 개발/기술하여 사업과 ASSP 개발/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하는 SOC사업, 냉동냉장고 제조판매사업, 반도체 유통, 패션사업 등을 영위함.

 

동사의 매출은 냉동냉장사업부문 약 76.17%, SOC 사업부문 약 13.95%, 패션잡화부문 약 9.88%로 구성되어 있음.

 

 가) SOC 사업
   (1) EISC MCU Core IP
* EISC : 확장명령어세트컴퓨터(Extendable Instruction Set Computer)
* MCU : 마이크로 컨트롤러(Micro Controller Unit; 초소형제어장치)
* Core : 반도체 칩의 주변 블록을 통제하는 핵심 블록
* SoC : 시스템온칩(system on a Chip ; 전체 시스템을 칩 하나에 담은 반도체를 뜻한다. 즉 연산 기억 데이터 전환 소자 등 주요 반도체 소자가 하나의 칩에 구현되는 기술을 의미한다.)
* 반도체IP(Intellectual Property ; 지적재산권)
* 라이센싱(지적재산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는 것

 

  (가) 산업의 특성
반도체(IC; Integrated Circuit; 집적회로)의 다양화, 고난이도로 인하여 회사내부에서 100% 소화해 내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에 반도체 회사는 반도체 설계를 디자인하우스에 용역을 의뢰하고 있으며, 이에 디자인하우스는 단 시간 내에 반도체 설계 용역을 완료하기 위해 외부 전문설계기술을 라이센싱하게 되면서 반도체 기술 IP시장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었습니다. 이에 ARM Holdings사, MIPS사, Rambus사와 같은 반도체 기술 IP 전문업체가 생겨나게 되었으며, 이들 IP 전문업체는 재사용이 가능한 반도체 주변블록(기능이 다른 블록)을 개발하여 기술만 이전(대부분 S/W양식)하면서 사용대금을 초기 계약금과 런닝로열티(매출실적에 따른 기술료)로를 받는 IP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와 같이 반도체 개발기술이 전문화, 상품화되면서 각 IP 전문회사의 마이크로프로세서 핵심 기술을 이용한 내장형 칩(embedded chip) 시장이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국내 반도체 개발업체의 경우 아직까지 직접 개발한 반도체 IP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회사는 한 곳도 없으며, 위와 같은 외국 회사들의 MCU Core IP를 전량 수입하여 지적재산권 사용 허가료(License fee) 및 런닝로열티(매출실적에 따른 기술료)를 부담하여 칩을 개발하고 있어 원가 부담 가중으로 가격경쟁력이 부실하게 되는 등 반도체 IP 산업에 대해서는 기술의 해외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상태입니다.

 

ai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칩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ai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칩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668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1,907원입니다.

인텔 과 삼성전자 파운드리 이슈로 인하여 2021.07.16. 급등 한걸로 보입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675907&office_id=014&code=054630&sm=title_entity_id.basic 

 

[특징주] 에이디칩스, 인텔 34조 규모 글로벌 파운드리 인수 추진...파운드리 몸값↑ : 네이버 금

[파이낸셜뉴스] 인텔이 34조원 규모의 글로벌파운드리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파운드리 업체들의 몸값이 부각되며 에이디칩스가 상승 중이다. 에이디칩스는 국내 유일 삼성전자 파운드리 목

finance.naver.com

ai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칩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을 비교해보면 냉동냉장사업의 매출 비중이 상당히 높은 편이며, SOC사업부가 성장을 많이 하여 추후 미래의 먹거리에 투자하는걸로 보입니다.

 

매출에 관한 사항
  매출은 사업부문을 기준으로 SOC사업, 냉동냉장사업, 패션사업으로 구분됩니다. SOC사업부문 매출은 당사가 설계한 ASSP(특정용도 표준형 반도체) 판매, ASIC(주문형반도체설계용역)용역, MCU Core IP 라이센싱 등과 반도체유통(IC)으로 이루어지는 매출형태입니다. 냉동냉장사업부문의 매출은 회사가 직접 제조, OEM 및 쇼핑몰을 통한 판매하는 매출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패션사업의 매출은 국내외업체를 통하여 구입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의 매출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매출의 세부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출실적

향후 에이디칩스가 성장 하기 위해서는 SOC사업의 많은 투자를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ai 반도체 관련주 에이디칩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이 적자를 기록 하고있습니다.  ROE 값도 마이너스이며 부채비율은 소폭 상승 중입니다.

 

매 분기마다 회사의 발전을 위해 투자를 꾸준하게 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68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태양광 관련주 신성이엔지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관련주 신성이엔지 기업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77년도에 신성기업사로 설립. 2008년도에는 인적분할해 주식회사 신성이엔지및 신성에프에이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