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우주 항공 관련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우주 항공 관련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함.

항공엔진사업

[산업의 특성]
엔진사업은 안전에 직결되는 항공기 엔진을 개발, 생산, 정비하는 첨단기계산업의 선두에 있으며, 상당 수준의 투자를 필요함은 물론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으로, 장기간의 개발기간과 투자를 필요로 하는 사업입니다.

[국내외 시장여건]
주요 목표시장으로는 정부, 국내 기체 및 해외 주요 엔진 제작업체가 있습니다. 첨단 정밀기계 사업 특성상 제품의 유지관리를 위해 공급자와 수요자간 지속적 협력관계 형성 및 유지가 필요합니다. 
엔진사업의 내수와 수출 비중은 5:5 규모이며 해외 선진시장 및 신흥시장 중심으로 수출이 확대되고 있으며, 기계사업의 내수와 수출 비중은 9:1 규모로, 정부 시책에 의해 육성되는 항공기계사업의 특성 상 장기적 관점으로 사업안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기술, 개발능력, 신뢰도에 따라 수요가 변동하나 급격한 변동요인으로 작용하지 않습니다.
※ 엔진사업은 방위사업의 보안 관계상 점유율은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경쟁우위요소]
엔진사업 경쟁력은 품질/납기/가격에서 좌우되며 특히, 품질경쟁력이 중요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국내 군수 엔진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5년 P&W사와 GTF(Geared Turbo Fan) 엔진의 RSP(Risk and Revenue Sharing Program)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RSP는 엔진 원제작사와 매출 및 이익을 참여 지분에 따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진입장벽이 높고, 엔진빌드기간 초기 투자 비용이 큰 편이나, AM 매출이 확대되는 시점에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는 사업입니다. 항공엔진 시장의 약 70%이상을 차지하며, MTU 등 대형 글로벌부품/모듈 업체는 모두 RSP사업에 참여 중이고 수익성 또한 LTA(Long Term Agreement) 업체보다 높아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글로벌 엔진부품 전문제조회사로 도약을 위해 반드시 진입해야 하는 시장입니다.

우주 항공 관련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우주 항공 관련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2조6,074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55,300원입니다.

 

(가) 에어모빌리티(Air Mobility)


에어모빌리티(Air Mobility)는 지상과 항공을 연결하는 3차원 도심 항공 교통체계로, 도심 상공에서 사람이나 화물을 운송할 수 있는 차세대 교통 체계입니다.당사는 'Global UAM Solution Provider'란 비전을 목표로 안전한 PAV 기체, 편리한인프라로 최적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미래형 모빌리티 PAV 기체 개발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인프라 등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토탈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전방위적인 사업기회를 발굴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미국 Overair사의 지분투자 및 당사 R&D인력을 파견하여 Overair와 함께  PAV 기체 공동개발을 착수하는 한편, 다양한 국내외 업체들과 UAM(Urban Air Mobility) 생태계 구성을 위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국토부가 미래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을 위한 로드맵을 발표하였으며, 이를 위해 설립된 협의체(UAM Team Korea)에 당사는 업체 대표로 참여하고 있습니다.또한 당사는 선제적인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UAM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국공항공사(KAC)와 2020년 7월 3일 MOU를 체결하였고, 워킹그룹을 운용하여 항행ㆍ안전, 규제, 법규, 인프라 등을 검토 및 양사 UAM 인프라 공동 솔루션 개념 설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사 협력을 기반으로 K-UAM 실증사업 및 향후 UAM시범서비스 참여 및 후속 사업전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미래 산업입니다. 정치테마주에 관심이 많은데 이재명이 공약 중 우주방위산업을 대통령 직속 기관으로 만든다는 공약을 금일(2021.07.18.) 하였습니다. 우주여행도 2 ~ 3억을 준다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향후 발전하는 미래를 투자하기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우주 항공 관련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표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총 매출액으로 보이며, 한화에오로스페이스에 자회사들인가요? 같이 매출액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우주 항공 관련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우주 항공 관련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된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으며 분기별로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증가함에 따라 부채비율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ROE은 7.09 PER은 12.70 PBR은 0.94입니다.  (기준 ROE 10이상, PER 10이하 PBR 2미만)

 

현재 많이 오른 상태이며 조정장에 분할매수를 추천드립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67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풍력에너지 관련주 두산중공업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풍력에너지 관련주 두산중공업 기업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풍력에너지 관련주 두산중공업 기업분석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되었으며 1980년 중화학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