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5g 관련주 에이스테크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5g 관련주 에이스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06년 에이스테크놀로지에서 인적분할해 에이스안테나로 설립 후, 2010년 에이스테크놀로지와 분할합병을 통해 현재 사명으로 변경.

 

사업분야는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사업으로, 기지국 안테나, 기지국용 RF장비, 모바일 디바이스용 안테나 그리고 RF 커넥터 등임.

 

신규사업으로 레이더, 유도무기체계,지휘통신체계,위성통신,데이터링크등의 방산용안테나 부문에 2008년부터 개발업체로 참여하여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음.

 

사업의 개요


5g 관련주 에이스테크 주가 전망 분석 중 사업영역은 RF부품, Radio System, 기지국안테나, 모바일안테나등의
무선통신 사업과 무선통신기술에 기반한 차량용안테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의 주요사업은 RF부품사업과 기지국안테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므로 지배회사와 다르지 않아 종속회사와 지배회사의 사업의 내용을 별도로 구분 기재하지 아니하였습니다.

 

산업의 특성 

 

5g 관련주 에이스테크 주가 전망 분석 중 과거 2G부터 3G까지의 이동통신은 음성 위주의 서비스 와 데이터 서비스의 시작점을 제공하였던 반면 4G 이동통신에서는 본격적인 데이터 중심의 이동통신 서비스로의 큰 변화를 이루었습니다.
최근 데이터 트래픽 및 디바이스 연결의 폭발적 증가, 방송과 통신의 융합, 클라우드 활용 증대, 4차산업등으로 인해 새로운 통신기술에 대한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5G가본격화되고 있습니다.


5G는 전송속도,반응속도,단말 수용능력에서 4G 대비 10배 이상 우수한 기술이며, 즉각적인 응답과 반응이 필요한 원격제어,원격의료,자율주행차등에 이용되어 지연시간이 없이 실시간적인 서비스 구현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5G 서비스에 사용되는 주파수 대역은 3.5GHz 또는 28GHz로, 기존 4G에서 사용중인 주파수 대역(850MHz, 1.8GHz 등)에 비하여 훨씬 고주파 대역이며 수십 개 이상의 안테나를 사용하는 다중입출력 기술(MIMO, Multi Input Multi Output)을 사용하여 기지국 용량을 향상시킴으로써 대용량 데이터를 고속으로 전송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5g 관련주 에이스테크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 차트입니다.

5g 관련주 에이스테크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7,739억원,  52주 최고가는 35,450원입니다.

 

제품 중 RF, 기지국안테나, 라디오시스템, 모바일안테나, 전장 테나의 매출액이 상당부분 차지하고 있습니다.

 

RF부품 및 기지국안테나는 통신세대가 진화 될수록 더욱 고기능, 멀티화되는 사양을감당하면서 경량화, 단소화 그리고  RF 부품의 모듈화 및 고집적화가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트렌드에 맞춰 5G에서는 다중입출력 기술(MIMO, Multi Input Multi Output)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5G이동통신은 초고속 대용량,초저지연,고신뢰성 및 대규모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지원하는 무선 액세스망 및 코어망 기술로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위한 ICT핵심 인프라 구축의 기반이 되며, 다양한 융합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유무선 통신기술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가 "연결"과 "융합"이며, 5G 서비스를 상용화하여
4차 산업혁명을 실현 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인프라 투자가 필수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19년 4월 3일 우리나라는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현재 5G는 전 세계적으로 본격적인 확산 추세에 있으며, 특히 최근 세계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 되면서, 폭증하는 트래픽,데이터 수요를 충당할 수 있는 5G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상황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빨간색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영억이익 계속 적자네요.

부채총계는 늘고 있습니다.

PBR도 15.95입니다.

 

투자하기 부담스러운 회사로 보이네요.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48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기업분석 하겠습니다. . 1991년 1월에 설립되어 1994년 법인전환 후 2000년 3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임. 동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