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5g 관련주 쏠리드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5g 관련주 쏠리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98년 11월 5일에 설립되어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주로 공급함.

 

주력 수출 품목인 DAS의 시장 규모는 2016~2026년 사이 CAGR 12.1%의 견조한 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

 

가. 통신장비 산업의 특성

통신장비 산업은 크게 무선통신과 유선통신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Network 구성에 따라 액세스(Access) 망, 코어(Core) 망 단계로 영역이 구분 됩니다. 쏠리드 및 종속회사는 무선통신과 유선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역에 속해 있으며, 무선통신 분야의 이동통신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통신 장비 시장에서 쏠리드 및 종속회사는 국내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 KT, LGU+ 를 주요 고객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규모는 사업자의 투자 규모에 의해 결정되고 있으며, 통신 사업자의 통신망을 유지관리하기 위한 투자와 새로운 통신 서비스 런칭에 따른 신규 장비 투자, 또는 망품질 경쟁 등으로 인한 투자 등으로 시장을 분할 할 수 있으며, 매해 일정 규모의 중계기 투자를 통해 기존 망을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통신 장비 시장 역시 기존의 통신망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 측면과 더불어 스마트폰의 사용 증가에 따른 폭발적인 Data Traffic 증가 및 각 국가별 LTE 서비스의 고도화 및 2020년부터 본격적인 5G 상용화 계획에 따른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Needs로 인하여 유/무선 장비 수요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동통신 서비스에서 통화량의 70% 이상이 실내 지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선진국 시장에서는 Public Safety 강화에 따라 In-building 및 지하철 등에서 소요되는 통합형 장비 중심의 Coverage 확충에 필요한 투자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1.07.06.

5g 관련주 쏠리드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차트입니다. 최근에 유상증자 한게 보이네요. 악재 중 악재는 유상증자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미 악재 공시는 악재가 아니니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상증자를 왜 했는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5g 관련주 쏠리드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3,669억원 / 52주 최고가는 13,766원입니다.

 

 

통신장비부분에서 LTE,5g등 유무선 통신장비의 매출액이 89프로입니다. 통신 부분 관련 회사라는게 보이는 매출액 표 입니다.

22기에 매출액 보다 23기가 적었고 24기 1분기가 매출액이 줄은걸로 보입니다. 매출액이 줄고 유상증자를 한 회사이니 투자 하기가 부담스럽긴 하네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분기 재무제표입니다.  

 

적자가 계속 나고 있으며, 부채비율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ROE는 -13.99이며, PER은 n/a PBR도 4.40으로 매우 높습니다.

 

투자에 참고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47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