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풍력 에너지 관련기업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풍력 에너지 관련기업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06년 설립되었으며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영위.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발전 타워 및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고 있음.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킴.

 

 1. 사업의 개요 풍력 에너지 관련기업 씨에스윈드 기업분석


 1) 풍력발전산업 현황

글로벌 풍력발전시장은 2000년도 이후의 성장세가 안정기를 거치던 중, 2020년 COVID 19를 계기로 유럽의 'Green Recovery Plan', 'Green Hydrogen', 미국과 중국의 'Zero Carbon Emission Plan', 한국의 'Green New Deal' 과 같이 국가적 정책 과제가 친환경에너지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다시금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국가에서는 탈화석, 탈원전에 대한 국민투표를 통해 정책 변화에 대한 개개인의 의견을 수렴하며 주요 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채택하고 있는 중입니다. 에너지발전단가(LCOE) 절감 등 효율성만을 추구하던 경제적 논리에서 벗어나 COVID 19를 필두로 기후변화에 대한 대책 마련, 미래 세대를 위한 현 세대의 환경 보전 등은 모든 국가와 개인이 지니는 글로벌 화두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현재의 글로벌 풍력발전시장은 미국, 유럽, 아시아 권역에서 선도하고 있으며 각 국가, 사회, 문화, 지리적 특성에 따라 해상풍력과 육상풍력의 비중에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발전 효율의 향상을 위해 발전용량이 점차 커지는 추세가 반영되어 풍력발전시설의 규모는 대형화, 중량화 되어가고 있으며, 그 비중 또한 환경영향에 따른 수용성 및 발전 효율성을 이유로 육상에서 점차 해상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2) 풍력발전산업 전망 및 성장성
적도원칙, Net Zero(탄소중립), Carbon Negative, 탄소국경세, RE100, ESG 등 친황경 정책에 대한 인식 없이는 기업의 존립 자체가 흔들릴 수 있는 사회로 빠르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산업이 속해있는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경우, 과거에는 교토 의정서와 같은 전 세계적인 공조를 통한 규제 및 지원 정책이 크게 영향을 미쳤으나 최근에는 각 국이 자국의 독자적인 인센티브나 규제를 활용해 자체 성장을 도모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추세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생산품 사용조건(Local Contents Requirement)을 강화함으로써 자국에 풍력 발전 관련 각종 제조업 및 서비스업을 유치하고 대규모의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풍력에 대한 각국의 관심은 유럽, 미국, 중국 등의 기존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아시아권의 신흥 시장에서 크게 고조되고 있습니다. 대만, 한국과 같이 국가 지도자의 확고한 의지와 더불어 성장하는 국가가 있으며 베트남과 같이 화석연료에 의한 PF(Project Financing)가 수월하지 않아 풍력으로 선회하는 국가가 있는 등 풍력발전이 도입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글로벌 성장은 더욱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풍력 에너지 관련기업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유증 후 무증도 바로 하였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풍력 에너지 관련기업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분석 중 시가총액은 3조1,544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108,000원 이였습니다.

 

풍력타워는 제조하는 회사이며, 매출액이 19년도에 비해 20년독다 상당히 늘었고, 21년도 1분기 매출액도 2개의 년도를 비교 했을 땐 높은편입니다.

 

해당 기업에 주요 매입처는 포스코와 gexpro 등이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비공개이지만 풍력타워의 매출금액은 매년 증가 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된 재무제표입니다. 상당히 좋은 수익 구조입니다. 시총과 영업이익을 봤을 떈 풍력 에너지 대장주로 보이네요.

 

영업이익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20년도에 돈을 많이 벌은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매출액은 상승하는데 부채비율이 늘어 나는건 어느부분에서 투자를 하고 있는지 파악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ROE는 15.84 입니다. 준수한 편입니다.

PER은 31.37, PBR은 3.79로 기준에 비해 높습니다.(PER10이하, PBR 2미만)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58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610471&office_id=008&code=112610&page=&sm=title_entity_id.basic 

 

씨에스윈드, 하반기 풍부한 정책 모멘텀-메리츠 : 네이버 금융

메리츠증권이 2일 씨에스윈드에 대해 적극적인 매수 접근이 필요한 주가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0만7000원을 유지한다.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2분기 연결 영업이

finance.naver.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968292&office_id=018&code=112610&page=&sm=title_entity_id.basic 

 

씨에스윈드, 자회사 주식 329억원 "취득…" 증설투자 "목적" : 네이버 금융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씨에스윈드(112610)는 자회사 CS Wind Turkey KULE IMALATI AS.로부터 약 2억5236만 주를 약 329억3820만원에 취득한다고 25일 공시했다.씨에스윈드는 유상증자에 따른 현금을 취득하며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