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5g 관련주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5g 관련주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03년 8월 7일에 설립되어 전자, 전기, 정보통신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4년 2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주력 제품은 광트랜시버로 대용량 라우터 및 스위치 등의 광통신 장치에서 전기신호와 광신호를 변환시켜 광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부품임.

 

광통신은 유무선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와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광트랜시버의 시장도 응용분야별 연평균 2~21%의 성장을 지속 중임.

 

5g 관련주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전자, 전기, 정보통신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과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 광트랜시버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트랜시버(Transceiver)는 광 송신기를 뜻하는 트랜스미터(Transmitter)와 수신기를 뜻하는 리시버(Receiver)의 합성어로 대용량 라우터 및 스위치 등의 광통신 장치에서 전기 신호를 광신호로 바꿔 광섬유를 매체로 송신하며, 반대로 송신된 광신호를 수신하여 다시 전기 신호로 바꿔주는 광송신 및 광수신 기능을 담당하는 모듈을 의미합니다.

 

산업의 특성

 

광통신 산업은 급증하는 데이터를 해결하는 가장 경제적인 방법으로서 유무선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와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광트랜시버의 시장규모 역시 응용분야별 연간 2~18%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5g 관련주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4,512억이며, 52주최고가는 72,500원입니다.

 

 

5g 관련주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차트입니다. 무증을 두번이나 했으며,  유상증자 후 바로 무상증자를 하였습니다. 특이하네요.

 

오이솔루션 기업분석 중 매출액입니다. 광통신용모듈 중 BIDI, DUPLEX 타입이 매출액 비율이 99.5%입니다. 

 

광통신용 모듈이 앞도적으로 많으며 수출보단 내수가 많습니다. 20년도 1분기에 비해 매출액이 많지만, 19년도 이후엔 극격한 하락 추세로 보이네요. 19년도에 주가가 오른 이유가 매출실적을 보면 유추가 가능해 보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이 상당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적으며, 그만큼 유동자산이 많은 것 같습니다.

 

EPS(주당 순이익)을 보시게 되면 19년도를 제외하고 상당 부분 증가하고 있습니다.

ROE  11.73으로 준수해보입니다.

 

PER 25.77 / PBR 2.88 로 기준보다 높습니다. (PER 10이하 PBR 2미만)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52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