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1991년 1월에 설립되어 1994년 법인전환 후 2000년 3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임.

 

동사 및 종속회사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당기말 현재 11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중이며 RF사업은 5G 투자에 따른 수주 선점, LED사업은 경영 정상화를 목표함.

 

[RF부문]

과거 수년간 4G LTE 시장에서 투자가 신/증설 수요는 감소하고 망의 유지보수에 집중되면서 전반적인 이동통신장비 시장도 정체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VR, AR 및 자율주행, IoT, 원격의료,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파밍 등 사회경제적 패러다임을 완전히 변혁하게 될 초고속, 초저지연, 초대용량의 5G 이동통신 투자필요성이 대두하면서 전세계 주요국가들이 다투어 5G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에 나서고 있습니다.

 

당사는 5G 투자가 개화하기 수년전부터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5G 장비에서 핵심기술인 Massive MIMO 기술이 적용된 5G 기지국 장비인 MMR의 공동개발(Joint Development)에 성공하였습니다. 2019년부터 한국에서 상용 5G투자가 시작되면서 당사의 MMR을 한국시장에 본격적으로 공급하였고, 해외시장에서도 고객사를 통해 시범서비스용 제품을 일부 공급하였습니다.

또 5G 시장환경으로 변화에 맞춰 당사만의 독자적인 설계 및 자동화양산 기술로 개발한 초소형 필터(MBF, Micro Bellows Filter) 또한 대량 양산하여 공급해오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복수의 고객과 5G 및 4G 장비에 대한 공동개발 Project를 진행 중이며,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여 공급 협의 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이 같이 뛰어난 5G 기술력으로 세계 유수의 통신장비 및 통신회사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실제 상호 협력에 관한 논의 또한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2020년은 예기치 못한 COVID-19의 확산과 그로 인한 전세계적 경기침체의 여파로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 다수 통신사들이 망구축투자(CAPEX)를 축소하거나 집행을 연기했으며, 이 때문에 통신장비업종 전반에 걸쳐서 부진한 실적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백신개발과 접종이 본격화하면서 2021년도에는 전반적인 경기회복이 기대되고 통신회사들의 망구축 투자도 상당부분 재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투자재개 속도에 맞춰 실적 회복도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07.06.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차트입니다.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 분석 중 시총은 2조 1,384억원 / 52주 최고가는 89,500원입니다.

 

 

 

매출액 과 영업이익을 보시게 되면 RF부분이 앞도적인걸 알 수 있습니다. LED사업은 마무리 단계로 보이네요.

 

RF부분에선 시스템 류, 필터 류가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 된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2020년도 대비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을 줄고 있네요.

 

ROE은 28.05로 높습니다.

 

PER은 26.48, PBR은 6.51로 기준보다 많이 높습니다.(PER 10이하, PBR 2미만)

 

PER과 PBR 값이 상당히 높아 투자를 하심에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3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5G' , 'ESS' 관련주 아직 저평가 받은 회사 삼지전자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삼지전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지전자는 무선통신용 중계장치, 운영정보표시장치를 제조, 판매하는 통신사업과 전자부품 유통사업, 중계기 설치 및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