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장비 관련 회사 미래산업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관련 회사 미래산업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도체 관련 회사 미래산업은  1983년 1월 27일 설립하였고, 1996년 11월 22일자로 주식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Test Handler 등 반도체 장비가 주요재화인 ATE사업부와 Chip Mounter, 이형부품삽입기 등이 주요재화인 SMT사업부로 구분됨.

 

반도체 검사장비(Test Handler)는 반도체 시장의 주기적인 경기순환 및 정보기술(IT) 산업의 경기 변동 상황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

 

ATE제품(Semiconductor Automated Test Equipment : Test Handlers)

 

산업의 특성

 

반도체 관련 회사 미래산업 주가 전망 분석 중 반도체 장비는 반도체 소자 제조의 단위공정에 맞는 설비를 운영하기 위해서 다양한 첨단 구성품을 조합하여 통합(system integration)한 자동식, 전자식 제조장비로써 종합기술의 집합체입니다. 이러한 설비의 개발 및 생산에는 종합적 장비 설계기술과 테스팅(testing)기술이 필요하며, 비록 설비의 기본적 동작원리와 성능은 같아도 수요업체의 요구사양에 따라 개별설비의 세부기능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동 산업은 Life Cycle이 짧은 기술 집약적이고 고부가가치인 산업이며, 다품종소량 생산방식으로 중견 중소업체에 적합한 산업입니다. 또한 종합기술의 산물로써 자동화로봇을 이용한 정밀제어분야 등 타 산업에 파급 효과가 매우 큰 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 회사 미래산업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차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유상증자를 이렇게 많이 한 회사는 처음봅니다.

반도체 관련 회사 미래산업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709억원 52주 최고가는 26,7500원입니다.

 

반도체 관련회사 미래산업 주가 전망 분석 중  ATE가 매출액에 92% 입니다.  

해당표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주요 매출처도 함께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미래 산업에 먹거리인 ATE가 매출량이 늘지 않는 이상 주가가 상승하긴 쉽지 않아 보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이 최근에 흑자였습니다.

하지만 부채총꼐가 상당히 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과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다.

 

ROE, ROA는 마이너스이며, PER은  N/A입니다. PBR은 0.88입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에 영업이익이 흑자가 나면서 ATE 반도체 검사 장비가 반도체 호황에 맞게 소요와 공급이 늘어나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45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태양광 관련 회사 현대에너지솔루션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태양관 관련 회사 현대에너지솔루션 기업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6년 12월 설립된 동사는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

jiniplus.tistory.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930308&office_id=277&code=025560&page=&sm=title_entity_id.basic 

 

미래산업, 24억 규모 반도체 검사 장비 공급 계약 체결 : 네이버 금융

미래산업은 24억원 규모로 반도체 검사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5.86%에 해당한다. 계약 종료일은 오는 9월 15일이다. 관련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