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태양광 관련 회사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태양관 관련 회사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6년 12월 설립된 동사는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버터 및 ESS 등의 시스템 설치까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

 

2018년 본격적으로 인버터 및 ESS 판매를 개시하며 기존 주력으로 하던 태양광 모듈 판매 뿐 아니라 시스템 부문 제품의 매출 비중을 크게 확대.

 

2020년 7월 태양광 스마트팩토리를 완공해 총 1.35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생산능력을 확보.

 

① 산업의 특성

 

태양광 산업은 제품 제조를 위한 설비 구축이 요구되는 장치산업임과 동시에, 제품 효율 상승 및 원가절감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가 요구되는 등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연구인력 및 엔지니어가 필요한 기술집약적인 산업입니다. 태양광 발전소의 개발, 설치, 운영 사업 또한 금융, 공학, 정부정책 등 다수의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전문지식을 보유한 인력이 다수 요구되는 지식집약적인 산업입니다.

태양광시장의 밸류체인(Value Chain)은 폴리실리콘 → 잉곳/웨이퍼 → 태양전지(셀) → 모듈 → 시스템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후방산업(Up-stream)에 해당하는 폴리실리콘, 잉곳/웨이퍼 사업은 초기 투자비용이 크고, 기술적 진입장벽도 높아 소수의 선도업체에 의해 과점적 시장구조가 형성되었습니다. 반면에 전방산업(Down-stream)으로 갈수록 노동집약형 산업으로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고, 경쟁강도가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와 같은 태양광 산업 밸류체인 내에서 셀, 모듈, 시스템 및 설치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원리

태양광 발전은 태양빛을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발전 기술입니다.

태양광 발전의 핵심은 바로 태양광 셀입니다. 태양광 셀에 태양빛이 닿으면 광전 효과에 의해 물리적 반응이 일어나며, 이로 인해 태양광 셀은 직류 전류를 발생시킵니다. 일반적으로 태양광 모듈은 60개 또는 72개의 태양광 셀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셀들을 전기적으로 연결하여 내구성이 강한 유리 패널과 프레임으로 안전하게 만든 것이 바로 태양광 모듈입니다. 여러 개의 모듈이 모여 강력하고 효율적인 태양광 발전 솔루션을 구성하게 되며, 태양광 모듈의 단자에서 생성된 전류는 연결된 케이블을 통해 인버터로 이동하며, 인버터는 전기 제품에 사용될 수 있도록 교류로 변환합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6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한화솔루션 기업분석 태양광 대장주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한화솔루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태양광 산업에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석탄 등 원료는 이미 앞질렀다는 얘기는 이미 들었고, 최근에 태

jiniplus.tistory.com

 

태양광 관련 회사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태양광 관련 회사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3,534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46,650원 이였습니다.

그린에너지 사업 부분에서 태양광 셀,모듈에서 86.5% 매출액이며, 제어시스템인 PSC, ESS 에서 12.8% 매출액이 발생하였습니다. 태양광 사업을 중점적으로 하는 회사여서 태양광모듈에 매출액이 많습니다. 분기보고서에선 ESS는 작년까지 매출액이 없었습니다. 확인하시고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 된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21년도 부터 자료는 없습니다.

ROE은 4.03으로 기준보다는 낮습니다. (ROE 10 이상)

PER은 26.26 / PBR은 1.04입니다. PBR은 적당하지만 PER이 약간 높습니다. (기준 PER 10이하, PBR 2미만)

 

태양광 산업은 개인적으로 한화솔루션을 투자 중이지만, 원자력 발전소를 대체할 에너지 중 천연 에너지라고 생각됩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6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한화솔루션 기업분석 태양광 대장주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한화솔루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태양광 산업에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석탄 등 원료는 이미 앞질렀다는 얘기는 이미 들었고, 최근에 태

jiniplus.tistory.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1790295&office_id=016&code=322000&page=&sm=title_entity_id.basic 

 

현대에너지솔루션, 수상태양광 시장 확대 : 네이버 금융

현대重 해양플랜트 기술 접목안전성 강화…매출 450억 목표현대에너지솔루션이 출시한 수상태양광 솔루션 ‘아쿠아파워’. [현대에너지솔루션 제공]현대중공업그룹의 태양광 계열사인 현대에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