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태양광 대장주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대장주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태양광 산업에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석탄 등 원료는 이미 앞질렀다는 얘기는 이미 들었고, 최근에 태양광 패널과 동네 산책 중 태양광 벤츠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었습니다. 관련 회사를 찾다 보니 한화솔루션이란 회사를 찾게 되었습니다.

동사는 1965년 8월 설립된 한국화성공업을 전신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1월 한화케미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통합하며 사명을 변경함.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태양광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됨.

2021년 4월 경영효율 제고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유통 서비스)와 한화도시개발(부동산 개발 사업)을 흡수합병함.

 

산업군이 다양합니다. 재무제표를 보고 제일 매출액이 높은 산업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태양광 발전에 원리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원리

태양광 발전은 태양빛을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발전 기술입니다.

태양광 발전의 핵심은 바로 태양광 셀입니다. 태양광 셀에 태양빛이 닿으면 광전 효과에 의해 물리적 반응이 일어나며, 이로 인해 태양광 셀은 직류 전류를 발생시킵니다. 일반적으로 태양광 모듈은 60개 또는 72개의 태양광 셀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셀들을 전기적으로 연결하여 내구성이 강한 유리 패널과 프레임으로 안전하게 만든 것이 바로 태양광 모듈입니다. 여러 개의 모듈이 모여 강력하고 효율적인 태양광 발전 솔루션을 구성하게 되며, 태양광 모듈의 단자에서 생성된 전류는 연결된 케이블을 통해 인버터로 이동하며, 인버터는 전기 제품에 사용될 수 있도록 교류로 변환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한화솔루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그림도 가지고 왔습니다.)

2021.06.14.

태양광 대장주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코로나 이후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현재는 45000원에서 조정장으로 보입니다.

 

48기 1분기에서는 태양광 산업 매출액이 더 많지만 영업이익은 -인걸 볼 수 있습니다.

태양광 산업의 매출액이 상당히 높지만 영업이익에서는 원료가 더 높을걸 알 수 있습니다. 마진이 원료가 더 높다는 걸 보여주네요. 

위 표에서 알 수 있는 내용은

태양광 산업의 매출액이 가장 높으나, 마진율이 적어 연구개발이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한화솔루션에 원료는  PVC를 포함하여 위 표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생산성 소모품들을 많이 파네요. 활용도가 높을 수밖에 없는 원료들입니다. 하지만 원료산업으로는 한계가 있으니 태양광 산업에 투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태양관 산업의 성정성

Wood Mackenzie의 2020년 4분기 시장 전망 자료에 따르면 글로벌 태양광 시장은 2020년 코로나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22% 상승하여 134GW수요를 기록하였고, 각국의 저탄소 정책에 기반하여 태양광 수요는 매년 5%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여 25년에는 187GW의 수요가 예상됩니다. 또한, 2050년 글로벌 태양광 설치량은 7.6TW에 도달하여 글로벌 에너지 믹스 중 22%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19년~2050년 중 태양광 산업향 신규 투자 규모는 약 U$4.2조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출액에 비율을 보시게 되면 원료, 태양광 두 개로 먹고사는 회사입니다. 태양광에 매출액이 상승하는 건 매우 고무적으로 보입니다.

한화솔루션에 태양광 연구 진행 현황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영업이익이 상승 하는게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ROE 값도 14.54로 준수하며, PER 8.74 , PBR 1.16 (PER 10 이하, PBR 2 미만)입니다.

삼성전자/삼성전기 와 함께 국내 장기투자로 괜찮아 보입니다. 유상증자도 이미 한번 했으니 괜찮을 것 같습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918727&office_id=277&code=009830&page=&sm=title_entity_id.basic 

 

"[종목속으로]" "비춘다" 한화솔루션…올라갈 일만 남았네 : 네이버 금융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올해 1월11일 5만87400원까지 올랐던 한화솔루션의 주가는 계속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10일에는 4만3750원으로 마감했고, 11에는 4만3850원으로 장을 시작했다. 지난해 꾸준

finance.naver.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597720&office_id=008&code=009830&page=&sm=title_entity_id.basic 

 

한화솔루션 첫 영업익 1조원 정조준...2분기 든든한 화학이 뒷받침 : 네이버 금융

[머니투데이 장덕진 기자] 한화솔루션의 올해 영업이익이 사상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화학 부문이 업황 개선을 발판으로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을 낼

finance.naver.com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