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농업 관련주 농우바이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농업 관련주 농우바이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1990년 6월 종자 육종 및 육성연구에 대한 제반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수원시에 본사를 두고 경기도 여주군 등에 육종연구소와 지점을 설치/운영하고 있음.

 

주요 매출원은 고추, 수박, 무, 배추 등 각종 종자매출이며, 원예 및 수도용 상토사업도 영위중.

 

동사 추정자료에 의하면 팜한농, 사카다, 다나, 더기반, 코레곤 6개사가 전체 종자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으며 동사의 국내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음.

 

농업 관련주 농우바이오  주가 전망 분석 중 종자 와 같은 씨앗 관련주로 보입니다. 

 

(1) 종자사업

 종묘산업은 식생활과 밀접한 연관관계가 있으므로 일반 경기변동에 크게 영향을 받지는 않으며, 기상 조건에 따라서 종자 수급상황이 영향을 받습니다. 즉, 토지, 기온, 일조량 등을 기본 조건으로 하는 농업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농사와 마찬가지로 계절적 요인에 크게 좌우됩니다. 따라서 종자의 매출은 매년 10월부터 1월 사이에 매출이 집중되며, 겨울 김장채소 준비를 위하여 8월에도 매출이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근래에는 유리온실 및 비닐하우스 등 기온, 일조량을 임의로 조절할 수 있는 시설이 보급되면서 연중 매출이 발생하는 추세로 변하고 있습니다.

 

농업 관련주 농우바이오  주가 전망 분석 중 월봉 차트입니다. 

농업 관련주 농우바이오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2,220억원, 52주 최고가는 16,050원입니다.

 

농우바이오에 매출액입니다. 매년 증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농업 관련주 농우바이오 기업분석 중 매출액 현황입니다. 무 고추 등 다양한 종자를 취급 하고 있습니다. 향후 위에 취급학 있는 종자들이 없어질 일도 없고, 대체품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농업 관련주 농우바이오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횡보로 보이며, 부채비율이 늘고있습니다.

ROE 값은 4.03으로 기준보다 낮습니다. (10 이상)

PER은 17.82 / PBR은 0.71 입니다. 준수한 편입니다.(PER 10이하, PBR 2미만)

 

해당기업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41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스마트팜 대장주 그린플러스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팜 대장주 그린플러스 기업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형 첨단온실의 시공, 온실관련 창호공사 및 강구조물공사, 알루미늄 제품의 생산, 가공 및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