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스마트팜 대장주 그린플러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팜 대장주 그린플러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형 첨단온실의 시공, 온실관련 창호공사 및 강구조물공사, 알루미늄 제품의 생산, 가공 및 판매 등을 주업으로 하는 국내 1위 첨단온실 전문기업.

 

알루미늄 압출 생산라인을 기반으로 온실 기획, 설계, 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전 공정이 가능하여 맞춤식 첨단온실의 "one-stop-service"를 구현하고 있음.

 

종속회사로 양식사업을 영위하는 그린피시팜과 스마트팜 딸기 재배 사업을 영위하는 그린케이팜을 두고 있음.

 

스마트팜 관련 회사 중 대장주로 보입니다. 그전에 스마트팜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팜 이란?

smart + farm의 합성어로 농업에 빅데이터와 iot 기술을 접목시켜 농축수산물의 생산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여 농축수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제 4차산업

위 그림과 같은 환경에 재배를 하여 천재지변과 해충에 피해 기후변화 등에 안전하고 식물이 안정한 재배로 이루어 집니다.

 

 

스마트팜 대장주 그린플러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차트입니다. 무상증자 이후 급등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이후 10배 정도 올랐습니다.

 

스마트팜 대장주 그린플러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시총은 1,653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20,250원 입니다.

스마트팜 대장주 그린플러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알루미늄사업도 함께 하는 회사입니다. 온실과 양식 사업도 함께하고 있으며, 작물재배는 딸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작년 대비 온실시공이 가장 높습니다.

 

스마트팜 대장주 그린플러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다양한 제품에 대한 특징을 설명한 표입니다. 기업 이해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팜 대장주 그린플러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된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매년 상승하고있습니다. 스마트팜 같은 경우는 친환경 뉴딜에 포함되어 있는 정책관련 주이기도 하니 저점에서 장기 투자도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채비율도 감소 하고 있습니다. 무상증자까지 한걸 보아 돈은 확실히 매년 잘 벌고 있습니다.

 

ROE는 18.79로 준수합니다.

PER은 25.92, PBR은 4.72로 기준보다 많이 높습니다.(PER 10이하, PBR 2미만)

 

PER 과 PBR 값이 높은걸 제외하고는 매우 좋아보이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현재 가격이 고평가 되어 있는지 잘 확인하시고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39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차량용 반도체 회사 칩스앤미디어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차량용 반도체 회사 칩스앤미디어 기업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3년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jiniplus.tistory.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3930835&office_id=011&code=186230&page=&sm=title_entity_id.basic 

 

"이상기후에" 스마트팜 "확대" 축구장 4배 스마트팜 공급 : 네이버 금융

신세계푸드 협력사에 80억원 규모 토마토 스마트팜 공급그린플러스의 스마트팜. /사진제공=그린플러스[서울경제] 온실·스마트팜 기업 그린플러스(186230)가 농업회사법인 팜팜과 80억원 규모 토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