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차량용 반도체 회사 칩스앤미디어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차량용 반도체 회사 칩스앤미디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3년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함.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함.

 

매출비중은 로열티 50.8%, 라이센스 43.7%, 용역 5.5%로 구성됨.

 

차량용 반도체 회사 칩스앤미디어 기업분석 반도체 설계자산(Silicon Intellectual Property) 전문업체입니다. 반도체 설계자산은 반도체 칩에 삽입되어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블록으로, 일반적으로 반도체 업계에서는  '반도체IP' 또는 간단하게 'IP'라고 통칭합니다.

 

반도체 IP는 반도체 칩 내에서 수행하는 기능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되며, 당사의 주요 사업 영역은 '비디오 IP' 기술 분야입니다. 당사의 비디오 IP는 멀티미디어 반도체칩 설계도의 일부로써, 영상 처리를 담당하는 기술입니다.

(가) Ultra HD(UHD) 비디오

(나) 인공지능

(다) 자동차 전장화

(라) 5G

(마)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곳에 반도체가 사용됩니다.

 

 

차량용 반도체 회사 칩스앤미디어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 차트입니다.

특이하게 코로나 시절에 무상증자를 하였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회사 칩스앤미디어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460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19,600원입니다. 

 

차량용 반도체 회사 칩스앤미디어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 현황입니다. 비디오IP 전문 회사 답게 비디오 IP에 매출액이 많은데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 등에 사용 되는 반도체칩 입니다.

매출실적입니다. 라이선스는 내수 부분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 된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소량 상승 할 것으로 보입니다.

ROE값은 13.81로 준수하며 부채비율이 -50.41 인게 좋습니다.

PER 30.63, PBR은 3.98로  높습니다. (PER 10이하, PBR 2미만)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iniplus+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34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