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우리바이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팜, 건강식품 gmp 회사인 우리바이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19년 신수종사업으로 헬스케어 산업을 선정. 첨단 광원 기술에 식물 재배 기술을 융합한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 산학 협력 등 다양한 형태의 연구가 진행 중.

 

2,000평 규모의 GMP 인증 건강기능식품 제조 공장을 운영, 연질캡슐 등 첨단 제조시설 기반으로 B2B 시장에 진입.

 

헬스케어 사업의 다각화로 B2C 사업부 신설해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고유 브랜드로 런칭. 전국 약국 진입 예정.

 

최근에는 화이자 관련주로 급등 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화이자 백신 CMO(위탁생산)을 할 수 있다는 얘기인데, gmp시설이 있어 가능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업보고서를 보면 LED 사업도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1.07.05.

 

우리바이오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차트입니다.

2021.07.05.

우리바이오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2,498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10,100원입니다.

 

우리바이오에 매출액을 보시게 되면, LED 매출이 97%이고, 바이오는 0.73%, 스마트팜은 연구개발로 보입니다.

LED로 매출액을 상승시켜 바이오와 스마트팜에 투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바이오 라는 회사명과 다르게 매출액은 다른곳에서 벌고 있습니다. 

우리바이오 조직도를 보시게 되면 식품공장 사업부는 연구소 밖에 없습니다.

건겅기능식품 사업부는 생산팀과 연구개발팀이 함꼐 있는데, 특이하게 생산팀이 품질관리도 함께 관리 하고 있습니다. 품질관리팀은 보통 생산과 독립된 부서인데 특이하네요. 규모가 작다도 예상 됩니다. (작성자는 제약회사 직원입니다.)

 

 

2) FPCB 사업 - 우리바이오(주)

당사가 개발, 생산하는 M, F-PCB 제품의 주요 목표시장은 휴대폰, LCD모듈, 카메라모듈, 디지털카메라, 광픽업(ODD), 가정용일반LED, 자동차용LED 등을 생산하는 제조 업체 입니다. 고객의 대부분은 엘지상사, 엘지전자, 엘지이노텍, 우리이엔엘 뉴옵틱스 등 국내 대형 전기전자 제조업체들이며 일본과 대만 등 해외 고객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장 F-PCB 수요가 많은 휴대폰 제조사들을 보면 삼성전자 및 엘지전자 계열 등이 주요 고객이며 M-PCB는 엘지상사 등이 주요 고객입니다.
제3의 신규업체 확보를 위해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는 우리이엔앨에 자동차 전장사업 및 기타 전자제품용 F-PCB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우리이엔앨은 F-PCB LED PKG 가공 후 다시 LGD 등으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해상 회사에서 취급하는 제품입니다. 사업보고서를 꼭 보시고 투자 하시길 권유드립니다

 

현재 연구개발 중 이거나 매출액이 많지 않습니다. 화이자 백신, 스마트팜 연구 개발의 기대감에 오른 확률이 높습니다.

 

우리바이오 기업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기업분석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은 줄고 있습니다.

 

PER은 16.4 / PBR은 2.42 입니다. 작년 자료는 기준보다 약간 높습니다.(PER 10이하, PBR 2미만)

 

현 회사에 매출액에 99프로는 LED 사업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LED 사업으로 번 영업이익으로 건강식품 과 스마트팜에 투자 하고 있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42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농업 관련주 농우바이오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농업 관련주 농우바이오 기업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1990년 6월 종자 육종 및 육성연구에 대한 제반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수원

jiniplus.tistory.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891696&office_id=277&code=082850&page=&sm=title_entity_id.basic 

 

[특징주]화이자 관련주 우리바이오 강세 : 네이버 금융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우리바이오가 장초반 강세다.26일 오전 10시24분 기준 코스닥 시장에서 전 거래일 보다 1490원(29.86%) 오른 6480원에 거래되고 있다.우리바이오는 화이자 관련주로 꼽힌다.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