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관련주 5종목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 5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도체란 

반도체는 어떤 특별한 조건하에서만 전기가 통하는 물질로, 필요에 따라 전류를 조절하는데 사용된다. 반도체에 가해진 전압이나 열, 조사된 빛의 파장에 따라서 전기전도도 값이 변화된다. 반도체의 전기전도도 값은 절연체의 값보다는 크고, 도체의 값보다는 작다. 온도가 증가함에 따라 도체, 즉 금속의 전기전도도는 감소하는데 비해 반도체의 전기전도도는 증가하는 특성을 보인다.

[네이버 지식백과] 반도체 [Semiconductor] (물리학백과)

 

 

SK하이닉스

 

1983년 현대전자로 설립됐고, 2001년 하이닉스반도체를 거쳐 2012년 최대주주가 SK텔레콤으로 바뀌면서 SK하이닉스로 상호를 변경함.

주력 생산제품은 DRAM, 낸드플래쉬,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이며, 2007년부터 시스템LSI 분야인 CIS 사업에 재진출함.

2020년 10월 인텔의 NAND사업 양수를 결정함. 세계 반도체시장 점유율은 D램 28.4%, 낸드플래시 11.7%임.

https://jiniplus.tistory.com/65

 

반도체 관련주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아는 회사지만 개인적인 공부를 위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983년 현대전자로

jiniplus.tistory.com

 

동진쎄미켐

 

1973년 법인설립되어 반도체 및 TFT-LCD 의 노광공정에 사용되는 Photoresist 관련 전자재료사업과 산업용 기초소재인 발포제사업을 영위함.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용 감광액과 박리액, 세척액, 식각액 및 태양전지용 전극Paste 등 전자재료를 제조업체에 납품함.

 

동사를 포함하여 3개의 국내 계열회사가 있으며,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엘지디스플레이와 삼성디스플레이 등임.

https://jiniplus.tistory.com/10

 

반도체,EUV,이차전지 관련주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 입니다. 반도체,EUV,이차전지 관련주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도체,EUV,이차전지 관련주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 분석 글 동진쎄미켐은 반도체 및 디

jiniplus.tistory.com

 

SFA반도체

 

동사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공단7로 16에 위치하며 1998년 6월 30일에 설립되었고, 2001년 5월 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계열회사 중 두 회사는 코스닥 상장사임.

 

동사는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Micron, SK하이닉스 등 세계 유수의 반도체 업체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https://jiniplus.tistory.com/18

 

반도체 후공정 패키칭 전문 SFA반도체 주가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후공정 패키칭 전문 SFA반도체 주가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도체 후공정 패키칭 전문 SFA반도체 주가전망 분석 중 주력으로 하는 후공정

jiniplus.tistory.com

 

한미반도체

 

1980년 설립후 제조용 장비의 개발 및 출시를 시작 함. 최첨단 자동화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장비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추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 함.

 

동사의 주력장비인 'VISION PLACEMENT'는 반도체 제조공정의 필수적 장비로서 높은 안정성과 속도 등으로 인해 2000년 중반이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음.

 

동사의 'FLIP CHIP BONDER 5.0'도 좋은 평가 받고 있음.

 

네패스

동사는 반도체 및 전자관련 부품, 전자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12월 27일에 설립된 이후, 1999년 12월 1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반도체 및 전자관련 부품, 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업을 함.

 

동사의 사업분야는 시스템 반도체 첨단 공정(WLP, FOWLP/PLP) 서비스가 주력인 반도체사업과 전자재료사업으로 구분됨.

 

https://jiniplus.tistory.com/23

 

반도체 후공정 회사 네패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후공정 회사 네패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패스는 자회사도 많은 회사입니다. 투자를 많이 하는 회사라고 보입니다. 동사는 반도체

jiniplus.tistory.com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각각 회사마다 주가 전망을 분석 한 글이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iniplus+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