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전공정 장비 기업 유진테크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전공정 장비 기업 유진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반도체 박막을 형성하는 전공정 프로세스 장비를 개발, 생산하는 반도체 전공정 장비 업체로서 200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반도체용 산업가스 충전, 제조 정제 및 판매를 사업으로 하는 유진테크머티리얼즈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음.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등 유수의 글로벌 반도체 회사들과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함.

 

매출 구성은 LPCVD 장비 외 91.89%, 상품 및 기타 4.81% 등으로 이루어짐.

 

당사는 2001년에 설립된 반도체 장비 제조회사로 전공정의 웨이퍼 처리공정 중 박막형성재료를 화학반응에 의해 반도체기판(wafer)위에 박막을 형성하는 장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장비 사업부문 주력제품으로 개발 중이거나 개발이 완료된 장비는 반응가스간의 화학적반응으로 형성된 입자를 웨이퍼 표면에 증착하여 절연막이나 전도성 박막을 형성하는 장비로 Single Thermal LPCVD(Low Pressure Chemical Vapor Deposition) System인 BlueJay™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Plasma Treatment System인 Albatross™을 개발하여 국내 소자업체에 공급하였으며, Batch type ALD(Atomic Layer Deposion) System인 Harrier™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소재 부문에서는 국내 반도체 소자업체에 DRAM 캐패시터용 고유전율 물질 박막 증착에 필요한 전구체의 판매량 증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당반기 영업상황으로 2021년 상반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537억, 영업이익 370억을 기록하였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반도체장비 사업부문 매출액 134,998백만, 반도체용 산업가스, 반도체소재 사업부문 매출액 7,841백만, 상품매출 등 기타 매출액이 10,832백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수출액 52,908백만으로 전체 매출액 대비 34%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기술경쟁력 및 선택과 집중 전략을 기반으로 고부가가치 및 차별화된 제품 판매로성장세를 이어나갈 전망이며, 장기적으로 거래선 다변화와 제품 라인업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반도체  전공정 장비 기업 유진테크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조83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54,000원입니다

반도체  전공정 장비 기업 유진테크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당사에서 주력 제품으로 개발 중 이거나 개발이 완료되어 반도체 웨이퍼 제조기술에 적용하고 있는 분야는 화학기상증착기술 분야 입니다. 화학기상증착기술은 반응가스간의 화학반응으로 형성된 입자들을 웨이퍼 표면에 증착하여 절연막이나 전도성 박막을 형성시키는공정으로서 반도체 제조공정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전공정의 웨이퍼 처리공정 중 박막형성재료를 화학반응에 의해 반도체기판(wafer)위에 박막을 형성하는 장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전공정 소재는 제조 공정(노광 - 증착 - 식각)과 관련된 화학소재를 의미하는데 그중 증착공정 소재인 전구체는 당사의 주력분야로서  금속게이트, 캐피시터, 전극배선 등의제조에 사용되는 다양한 화합물이 존재합니다.  전구체는 화학기상증착법, 원자층증착법 등의 반응기에 유입되어 화학반응을 일으켜 원하는 성분의 박막이 웨이퍼에 증착되도록 하는 역할을 하므로 그 특성이 증착장비의 성능과 설계를 제한할 만큼 중요성이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당사는 전구체 물질의 설계에서 합성, 정제, 유통까지 일괄생산능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전공정 장비 기업 유진테크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입니다. 작년과  재작년에 비해 매출액이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반도체  전공정 장비 기업 유진테크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올해 상승률이 매우 큽니다.

투자비율도 높습니다.

부채비율은 비슷하네요.

 

PER 16.13, PBR 3.42 ROE 23.96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46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도체 패키징 소재 관련주 혜성디에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패키징 소재 관련주 혜성디에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반도체용 Package Substrate와 리드 프레임을 생산 및 판매하는 부품/소재 전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