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메타버스 테마주 씨엠에스에듀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테마주 씨엠에스에듀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온/오프라인 융합사고력 및 영재 교육사업, 학원 프랜차이즈 사업, 해외/유아 콘텐츠사업, 출판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업으로, 수도권 주요지역의 사고력 및 영재 수학교육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확보하였음.

 

동사는 '18년부터 베트남 기업 '이그룹(Egroup)'과 손잡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였음.

 

(1) 교육 서비스업
○ 우리나라의 초중등 학생수는 각각 '03년과 '06년을 정점으로 하락하여 '20년 초등학생수는 269만 명, 중학생수는 132만 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05년 합계출산율은 1.08명으로 최저점을 찍은 뒤 황금돼지 해('07년)와 흑룡 해('12년)를 거쳐 '15년에는 1.24명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영유아 인구 감소세 역시 정부의 영유아 복지정책에 힘입어 '08년부터 진정되는 국면이며, 초등 학령인구는 '14년부터 감소폭이 둔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교육서비스 산업 역시 유초등 학생을 타깃 연령층으로 하는 부문부터 성장성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입니다. 초중등 학령인구는 '18년을 기점으로 감소세가 둔화되었고 '22년까지 400만명대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에듀테크 시장
○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정보기술( IT)이 교육에 접목되는 에듀테크(Edu-Tech) 산업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COVID-19) 여파로 초중고 원격수업, 재택근무 등이 확대되면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비대면 학습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외 교육시장에서 AR과 VR, AI를 활용한 실감형 교육 서비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테마주 씨엠에스에듀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메타버스 테마주 씨엠에스에듀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619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10,100원입니다

메타버스 테마주 씨엠에스에듀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실적입니다. 수강료수입이 가장 높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맞게 VR 등으로 메타버스 테마 관련주로 보이네요.

메타버스 테마주 씨엠에스에듀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비슷합니다. 1분기에 소폭 상승 하였습니다. 반기보고서의 매출액을 보았을때도 작년에 비해 상승 하였습니다.

 

부채비율은 소폭 증가 하였습니다.

 

ROE 15.25, ROA 6.11, PER 16.43, PBR 2.39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31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메타버스 관련주 이랜텐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이랜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