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EUV,이차전지 관련주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 입니다. 반도체,EUV,이차전지 관련주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도체,EUV,이차전지 관련주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 분석 글

 

동진쎄미켐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재료, 대체에너지(Li-ion rechargeable batteries, fuel cells)용 재료와 발포제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당사가 제조하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재료는 감광액(Photoresist), 반사방지막(BARC), SOC(Spin-on-carbon), 연마제(CMP Slurry), Wet Chemical, Colored Resist, Organic Insulating Layer, Column Spacer 등으로 전자소재의 첨단화와 집적화에 기여하는 화학공정 재료입니다.

당사는 1967년 설립되어 PVC 및 고무발포제를 국내 최초로 개발, 국산화하면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였고, 1973년부터는 발포제 수출업체가 되었습니다. 1992년에는 인도네시아에 해외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1995년에는 시화공장을 증설하는 등 발포제 부문에서 세계 1위 업체로 부상하였으며, UNICELL이라는 브랜드로 세계 각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부장(소재,부품,장비)주 입니다.  소부장주에서 대장주입니다.

 

최근에는 전자재료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신재생에너지인 연료전지, 이차전지 분야에 집중 투자, 개발하고 있습니다. 고성능 연료전지를 구현하기 위한 촉매 기술, 전해질 기술 및 전극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고출력, 고내구성 MEA 제조 기술을 확보하였으며 이차전지 관련 독자적 바인더 용해 기술과 최적화된 고밀도 도전재 분산 기술을 응용한 고출력, 고용량 도전재 슬러리를 제품화하였고 차세대 재료인 CNT 도전재, 실리콘 음극재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EUV 관련주이며 DRAM용 ArFi 에서 EUV까지 발전 할 회사이며,삼성전자에서 밀어 주고있는 회사입니다.

 

동진쎄미켐은 일본 불화수소때 공급이 불투명해지면서, 국내 수혜주로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가격은 10000원 이하였으나92019), 지금은 28000원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2021)

 

그림 1. 동진쎄미켐 차트 2021.06.06.

반도체,EUV,이차전지 관련주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그림2. 2021년 1분기 매출액 자료

2021년 분기 part별 매출액 현황입니다.

 

동진쎄미켐은 여러가지 사업분야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발포체, 반도체, 디스플레이어, 신재생에너지 등 여러가지가 있으며, 포토레지스트(Photoresist) 가 매출액에 51프로나 차지하고 있으며, 반도체 소재의 주요 매출러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2개의 회사라고 사업 분기보고서에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해당 표를 보시게 된다면, 국내전자재료는 삼성전자에 많이 수출 되는게 보여집니다. 

반도체,EUV,이차전지 관련주 동진쎄미켐 주가 전망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재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 하면서, 부채비율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재총계는 증가하고 있습니다.(재무재표에서 분석해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PER (주가순자산이익률) 값은 10.하, PBR(주가수익비율) 값은 2.0이하를 선호 하고 있지만 그 점에 대해선 아깐 아쉽습니다. (2020년 기준)

하지만 EPS(수당순이익)는 증가하고있으며, ROE(자기자본이익률)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점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보여집니다.

 

개인적인 총평은

 

EUV(극자외선)를 연구개발하고있으며 제일 선두기업중 하나입니다. 

소부장주에 대장주라고 보여집니다.(나노소재 등 다양하게 연구하고 있습니다.

다방면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기존에 사업분야에서 매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있습니다.

폭스바겐의 핵심인 노스볼트에 음극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단점은 부채가 늘고있으며, 이미 적당한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이라고도 보여지네요.  (성장성은 확실해보이나, PBR 비율이 높은 점을 보아 재가격이라고도 보여지네요.) 

 

감사합니다. Jiniplus+ 였습니다.

 

*개인적인 공부와 함께 기업 분석 영상이며 종목 추천 영상은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 책임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