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헬스케어 관련주 유비케어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헬스케어 관련주 유비케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1997년 5울 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전국 24,400여 개의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관련 의료기기를 맞춤형으로 제공함.

 

동사는 빠른 시장 선정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관련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완료했다는 점으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전략을 개진하고 있음.

 

산업의 특성 등

 

의료정보 플랫폼이란 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획득된 다량의 의료정보를 표준화하여 개인 중심의 의료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통합 정보 솔루션을 의미합니다.

의료정보관리 플랫폼 산업의 연관 산업은 보건의료 산업, 네트워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후방산업과 휴대용 의료정보 관리시스템, 스마트 의료정보 통합 정보시스템, 질병 예방 서비스, 질병 관리 서비스, 의료관리 서비스 등이 포함된 전방 산업으로 구성 됩니다.  

 

영업의 개황 등

 

당사는 스마트 헬스케어의 핵심 기초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 국내 요양기관 EMR시장점유율(45%) 1위 기업으로서 병의원/약국, 요양병원, 한방병원의 의료환경에 필요한 접수-진료/처방조제-보험청구 및 경영까지 관련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 경영 통합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진료실 청구 화면에서 심평원 요양급여비용 기준, 각종 최신 고시, 심사지침 등을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적정 진료에 도움을 주는 실시간 청구심사 솔루션인 ‘의사랑 사전점검’, 각종 진료기록에 공인전자서명(공인인증서)을 하고, 전자의무기록 문서로 변환하는 솔루션인 ‘의사랑 e-Sign’, 임상 수탁검사 기관에 의뢰하는 수탁검사 의뢰·결과조회 등의 모든 업무를 자동화하는 솔루션인 ‘의사랑 Lab’, 처방전 입력 지원 솔루션인 ‘유팜2D’ ‘등 다양한 병·의원/약국 관련 부가/연계 사업 창출을 통해 추가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45%) 1위라는 절대적인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당사는 사업모델을 유통으로 확장, 국내 24,400여 개 의료 네트워크를 통해 헬스케어 관련 다양한 의료기기 제품을 소비자 맞춤형으로 제공합니다.

헬스케어 관련주 유비케어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 차트입니다. 2020년도에 코로나 이후 급등 하였습니다.

 

헬스케어 관련주 유비케어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4,609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14,100원입니다.

헬스케어 관련주 유비케어 주가 전망 분석 매출액표입니다. 

헬스케어 관련주 유비케어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 실적입니다. 헬스케어 관련주여서 의료정보플랫폼에 매출액이 전부입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1731148&office_id=016&code=032620&page=2&sm=title_entity_id.basic 

 

LGU+, 유비케어·GC녹십자헬스케어 ‘맞손’…맞춤형 서비스 개발 : 네이버 금융

LG유플러스는 유비케어, GC녹십자헬스케어와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과 사업협력을 위한 3자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LG유플러스 박종욱 전무,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 GC녹십자헬스케

finance.naver.com

녹십자 헬스케어와 서비스 공동 개발을 진행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헬스케어 관련주 유비케어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꾸준하게 흑자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투자는 20년도부터 지양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소폭 상승하였으나 21년도 1분기에 다시 하락 하였습니다.

ROE 5.96, PER 34.15 PBR, 3.52 입니다. 지표 자료만 봤을 땐 투자하기가 꺼려지네요.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96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원격진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원격진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2년 주식회사 메디페이스와 주식회사 쓰리디메드의 신설합병을 통해 설립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