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임.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음.

 

신규사업으로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과 IP(지식재산권) 솔루션 등을 전개하고 있음.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은 2008년 6월 설립되어 광고VFX 및 영상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당사는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스(CG) 기술 기반의 VFX 회사에서 리얼타임 기반의 실감형 영상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테크 기업으로 성공적인 진화의 길을 꾸준히 가고 있습니다.

 

1) 광고콘텐츠 시장

글로벌 광고시장은 과거부터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Zenith Optimedia의 자료에 따르면 2020년 글로벌 광고비 규모는 약 5,723억 달러 수준으로 COVID-19의 영향으로 전년대비 감소한 이후, 2022년까지 지속적인 증가 추이를 보이며 약 6,536억 달러의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글로벌 광고비의 증가와 함께 세계 광고콘텐츠 시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2) 디지털콘텐츠 시장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2019)의 국외 디지털콘텐츠 시장조사자료" 중 "세계 디지털콘텐츠 시장규모 및 전망"에 따르면, 영상VFX가 속한 "디지털콘텐츠 시장"은 2018년부터 2023년 까지 연평균 9.7% 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입니다.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특성은 먼저, 고부가가치의 고속성장성을 들 수 있습니다. 이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이 하드웨어와 네트워크의 빠른 발전으로 다양한 고객층이 이용할 수 있음에 따라 새로운 수요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콘텐츠 산업은 디지털 가전의 보급 확산과 기능 통합에 따른 디지털 컨버전스에 대응 가능한 산업 모델입니다. 디지털 콘텐츠는 한 번 개발하면 하나의 소스로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서 활용될 수 있으며, 한 번 생산되고 난 후에는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재생산되어 어디에서나 활용 가능한 장점이 있고, 주시장보다 파생시장의 규모와 수익이 더 큰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실감형콘텐츠 시장

당사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의 전방시장은 실감형 콘텐츠 시장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 따르면 디지털콘텐츠 중 실감형콘텐츠는 2018-2023년 연평균 56.1%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감형콘텐츠는 5G상용화에 따른 실감콘텐츠 수요 증가, 신형 HMD/AR글라스 출시 확대, 구독서비스 등 본격적인 콘텐츠 커머스가 시작되며 디지털콘텐츠 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중 일봉 차트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7,754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113,100원입니다.

 

(나) 국내 시장동향과 전망

1) 광고콘텐츠 시장

Kobaco의 2020년 방송통신광고비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광고시장은 2020년 14조 5천억원에서 2021년 15조 1천억원 규모로 전기대비 4.1%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2) 디지털콘텐츠 시장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은 2009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온/오프라인 콘텐츠 산업을 통합 관리하기로 함에 따라 2009년부터는 디지털 콘텐츠 부분이 따로 집계되고 있지 않아 대략적으로 추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디지털 콘텐츠의 특성 상 국경을 넘어 소비가 가능한 재화이고, 빠르게 확대 및 재생산될 수 있는 특징을 고려하여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도 세계 디지털콘텐츠 시장 전망의 추세를 따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실감형콘텐츠시장

국내 실감형콘텐츠 시장은 개화단계로 시장 규모 및 전망 자료가 구체적으로 나와 있지 않습니다. 다만, 국내 실감형 콘텐츠 시장은 향후 글로벌 실감형 콘텐츠 SW 시장 성장율 49.3%정도의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분석 중 사업 현황입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회사의 매출액은 콘텐트 제작 비중이 77% 가장 높습니다. 광고물 제작도 13.8% 비중이 높으며 매출액이 점차 상승 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2021년도에는 흑자를 예상 하고 있습니다.

흑자가 되면 투자를 많이 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채비율도 감소 하고 있습니다.

 

ROE 18.09, ROA 13.98, PER 197.52, PBR 29.23 입니다. 신규 회사이고 성장성이 높은 회사이기에 해당 지표는 무의미 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현재 주식은 고평가이지만 언제 상승 할지 모르는 회사입니다.

 

최근에 메타버스 테마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86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