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우주산업 관련주 한양이엔지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우주산업 관련주 한양이엔지 주가 전망

동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설비에 필수적인 초고순도(UHP) 특수설비 및 기타 엔지니어링 서비스업을 영위 중임.

 

가스, 정밀화학,전자재료,바이오 제약,우주항공 관련 특수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음.

 

디스플레이 설비투자는 향후 OLED대형TV 및 스마트폰 채택확대를 대응하기 위해 국내업체와 중국업체가 OLED중심으로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1) 산업의 특성반도체산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T 산업으로서 메모리반도체와 비메모리반도체(Systmem LSI)로 구분됩니다. 메모리반도체의 경우 국내업체가 글로벌 과점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정보기기의 고용량화, 서버용 디램 수요 증가, 사물인터넷, AI, 자율주행, 5G 등 새로운 시장창출과 수요처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산업은 TFT-LCD에서 Micro OLED 중심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최근 설비투자역시 OLED 시장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OLED분야는 국내 제조사들이 선제적 투자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제조공정은 초미세화, 고밀도화된 공정으로 사용되는 가스와 화학물질 역시 초고순도를 유지하며 공급되어야 합니다. 

 고순도(UHP) 특수설비사업은 초고순도 상태의 가스와 화학물질 등을 공급하기 위한 각종 유틸리티 설비와 인프라 설비를 구축하고 구축된 설비에 대한 관리와 유지보수 등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기술집약적 산업으로서 최고수준의 설비노하우와 시공능력이 필요로 합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당사는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등에서 초고순도 특수설비에 대한 시공과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IT 사업부문과 일반산업, 가스, 바이오, 환경, 우주항공 분야에 엔지니어링서비스를 제공하는 EPC사업부, FAB 설비 등에 적용되는 화학 물질 중앙공급장치를 제조 설치하고 유지 보수하는 시스템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국내 주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업체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로부터 기술과 신뢰를 인정받아 신규 설치에서 유지보수까지 일임하여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기술개발과 원가절감 노력을 통해 반도체 UHP설비 분야와 엔지니어링 서비스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반도체, 우주산업 관련주 한양이엔지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반도체, 우주산업 관련주 한양이엔지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 3,042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22,000원입니다.

 

반도체, 우주산업 관련주 한양이엔지 주가 전망 분석 중 인지니어링사업부에서 매출비중이 85.97%입니다.

반도체, 우주산업 관련주 한양이엔지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 표입니다. 20년도나 19년도에 비해 21년도가 소폭 상승할것으로 보이네요.

반도체, 우주산업 관련주 한양이엔지 주가 전망 분석 중 반도체가 가장 비중이 높습니다.

해당기업에 연구인력입니다. 11명으로 다양하게 개발중이네요.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도체, 우주산업 관련주 한양이엔지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흑자입니다.

21년도에  투자 비율을 늘리고 있습니다. 다만 영업활동현금흐름이 마이너스네요. 

부채비율은 소폭 감소 중입니다.

ROE 13.16, PER, 6.95 PBR, 0.84로 투자 지표가 매우 준수합니다. 해당 회사는 저평가 구간으로 보이네요.

 

돈도 많이 버는 회사라 무상증자를 할 수 있다고 보이네요.

 

저도 조금더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 되는 회사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06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우주산업 미사일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우주산업 미사일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1968년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를 포함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