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항공 부품 관련주 아스트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항공 부품 관련주 아스트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항공기 부품제작, 항공기 부분품 조립 및 관련 치공구류의 생산, 판매를 주요사업 목적으로 2001년 4월에 설립됨.

 

동사는 우수한 연구/기술인력을 바탕으로 항공기용 부품을 제조하여 해외 및 국내에 공급하고 있음.

 

2016년 설립된 연결대상 종속회사 (주)에이에스티지는 당사의 수주제품인 항공기용 조립부품 및 치공구를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거래처 확대를 위한 기반을 다져가고 있음.

 

(1) 시장의 특성

항공산업은 크게 항공기 제조산업(항공기 개발 및 생산), MRO산업(Maintenance, Repair, Operation, 항공정비서비스) 및 항공 운송산업(항공기를 이용한 운송활동)으로 구분되며 ㈜아스트(이하 '당사')가 속한 사업 영역은 항공기 제조 산업 내 부품제작에 해당합니다. 당사가 속한 항공기 제조 산업은 유사 제조 산업인 조선, 자동차에 비하여 개발단계부터 양산하여 사용에 이르기까지의 소요기간이 평균 2~5배의 장기간이 소요되며, 제품 생산을 위한 대규모 설비투자를 요하는 장치 산업으로 생산 측면에서 대규모의 설비투자를 통한 생산시설의 확보가 필수적이고 높은 고정비용으로 인한 규모의 경제 효과가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이 큰 산업입니다. 또한 고도의 안정성과 성능을 요하는 항공기체의 특성상 기계, 전자, IT, 소재 등 각 분야별 첨단기술과 항공우주과학 내 고도의 기술력 및 대규모의 R&D 투자와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기술집약적 산업이며, 타 산업에 대한 파급효과가 큰 국가 전략산업 중 하나입니다.

 

(1) 산업의 특성

항공 산업은 21세기 정보산업, 신소재산업 등 각 분야의 첨단산업을 주도해 나갈 미래 유망산업으로서, 항공 산업의 선도적 기술혁신은 타 산업으로 연계 파급 효과가 매우 클 뿐만 아니라 역으로 연관 산업의 발전이 없이는 항공 산업의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기가 어렵습니다. 항공 산업은 수백만 개의 부품을 퍼즐처럼 조립하는 전형적인 복합체계종합산업으로서 조선, 기계, 건설, 소재, 전자, 정보통신 등 첨단 기술 산업을 요소기술로 하여 타 산업으로의 기술 확산 유도, 타산업의 기술을 한 단계 Upgrade 시킴과 동시에 다양한 산업에 심대한 기술파급효과를 유발시킵니다.

항공 부품 관련주 아스트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 차트입니다.

항공 부품 관련주 아스트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고총액은 1,853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8,850원입니다.

 

항공 부품 관련주 아스트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비율입니다. 항공기 동체가 가장 높은 매출액 비율입니다.

항공 부품 관련주 아스트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실적입니다. 

항공 부품 관련주 아스트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적자입니다.

부채비율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ROE 마이너스, PER n/a PBR 0.89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06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우주산업 미사일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우주산업 미사일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1968년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를 포함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