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메모리 모듈 반도체 관련주 한양디지텍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모리 모듈 반도체 관련주 한양디지텍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04년 4월 한양이엔지의 메모리모듈 제조부문을 전략적 집중과 역량 강화를 위해 인적분할하여 설립됨. 인적분할과 동시에 코스닥시장 직상장함.

 

PC와 통신장비에 사용되는 반도체 메모리 모듈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VoIP 장비(인터넷 전화기, VoIP 어댑터, 무선AP 등) 관련사업을 영위함.

 

중국에 메모리 모듈 생산을 위해, 2007년 한양반도체(오강)유한공사를 설립 및 기존 국내 생산하던 물량을 외주생산방식으로 전환함.

 

◇ 반도체 분야(DRAM Memory Module) 

반도체는 IT, 컴퓨터 및 통신, 자동차, 항공, 바이오 등을 비롯한 모든 전자제품의 필수 부품으로써 현대 산업의 주축을 이루는 핵심 산업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반도체 분야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반도체 산업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관련 수요에 힘입어 향후 성장세가 더욱 가파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0년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의 세계적 유행에 따라 비대면 경제가 활성화되면서 반도체 수요가 증가하였고, 2021년에도 글로벌 IT기업들의 서버 투자 재개, 중국 업체들의 모바일 메모리 수요 증가, 비대면 환경으로 인한 데스크탑 및 노트북용 메모리 수요까지 메모리 시장 전반에서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세계반도체시장통계기구(WSTS)에 따르면, 2021년 반도체 시장은 전년 대비 8~10% 증가, 메모리 시장은 전년 대비 13~20%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IP통신 분야(인터넷 전화 및 초고속 인터넷 단말장치 부문)

국내의 통신망은 유선통신망과 무선통신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두 급속한 기술발전과 더불어 고속화/광대역화 되고 있어 다양한 통신욕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들을 출현 및 확산시키는 바탕이 되고 있습니다. 
유선통신망에서는 광통신망이 기간전송망으로 활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FTTH(Fiber To The Home) 형태로 각 가정과 빌딩들까지 연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음성, 데이터, 동영상의 전송을 위한 모든 교환망들이 All IP(Internet Protocol) network으로 일원화되는 과정도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선통신망에서는 기간망에서 통신사업자들이 2020년 부터 5G network 구축을 추진하는 것과 보조를 맞추어 댁내망에서도 Giga급 속도를 지원할 수 있는 WiFi network 활용이 본격화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와 같은 통신망 발전에 힘입어 서비스면에서 기존의 초고속 인터넷과 전화서비스가 더욱 고도화 및 IP화 되어가고 있으며, IPTV, 디지털케이블TV 및 위성방송서비스 등 유선방송 서비스,  Youtube 및 Netflix와 같은 각종 OTT(Over The Top) 서비스, 그리고 모든 사물이 인터넷 망으로 연결되는 다양한 사물인터넷 서비스 등이 널리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통신망과 통신서비스들을 가능하게 해주는 각종 네트워크 장비들과 서버들, 휴대폰 / Set Top Box / IP Phone / WiFi AP / Ethernet Switch 등 다양한 단말기들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시장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메모리 모듈 반도체 관련주 한양디지텍 주가 전망 분석 중 월봉 차트입니다. 월봉차트가 신기하네요.

메모리 모듈 반도체 관련주 한양디지텍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291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9,540원입니다.

메모리 모듈 반도체 관련주 한양디지텍 주가 전망 분석 중ㅍ 메모리모듈에 매출액이 91.5%입니다.

 

메모리 모듈 반도체 관련주 한양디지텍 주가 전망 분석 중 중 매출실적입니다. 19년도에는 매출액이 많이 부족 하였으나 21년도에 많이 매출액이 올라왔습니다.

s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20년도부터 흑자로 돌입하였습니다.

20년도 까진 투자를 하였으나 21년1분기에는 투자를 하지 않았습니다.

부채비율은 21년 1분기 기준 소폭 상승 하였습니다.

 

ROE 8.73, PER 16.62, PBR 1.30 입니다. 오래 된 회사이기도 하고 바이오 관련 사업에 투자를 하고 있는걸로 보이나 투자 하심에 신중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12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878554&office_id=018&code=078350&sm=title_entity_id.basic 

 

한양디지텍, 95억원 규모 경기 평택 제조시설용지 양수 철회 : 네이버 금융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한양디지텍(078350)은 지난해 5월25일 이사회에서 결의한 95억1500만원 규모의 경기도 평택시 산업단지 일대 제조시설용지 양수 결정을 철회한다고 17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