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와 연결기업의 사업부문은 RF통신 사업, 반도체 장비 사업, 중고 반도체 장비 사업으로 구분.

 

반도체 장비 사업부문은 LED공정에 사용되는 ICP 식각장비, Micro/Nano LED 및 Display 공정에 사용되는 나노 임프린터, 그리고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DRIE 식각장비 사업을 수행.

 

RF 통신 사업부문은 국내외 고객을 위한 5G 이동통신용 기지국 안테나 및 RF 커넥터의 제조 시설을 구축을 완료하고 양산 공급중.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전망 영업개황

주식회사 기가레인은 2012년 8월 RF통신부품 사업을 영위하던 기가레인(비존속법인)과 장비 및 반도체 테스트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던 맥시스(존속법인)가 합병하여 탄생한 회사로 합병 이후 사명을 기가레인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가레인은 지속적인 기술, 인력 및 시설 투자를 통하여 선도 수준의 RF 통신 관련 기술과, 반도체 공정 장비 관련 기술력을 확보하였습니다. 

 

[RF 통신 사업]

연결회사는 창업시 부터 지속적으로 고도화 시켜 온 고주파 RF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이동통신 고객사에게 고품질의 RF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축적된 고주파 RF 기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2019년 5G 기지국용 안테나 및 RF 커넥터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국내외 고객을 위한 5G 이동통신용 기지국 안테나 및 RF 커넥터의 연구 및 제조시설의 구축을 완료하고 양산 공급을 시작하였습니다. 당사는 대량공급 체제를 위해 베트남 공장을 확대 설립 하였으며,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위해 베트남 공장 자동화 라인 설계 및 셋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G 이동통신 분야의 지속적인 투자 확대에 따라, 당사의 해당 부문 매출 또한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도체 장비 사업]

연결회사는 고도화 시켜 온 LED 용 식각장비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9년 Micro/Nano LED Display 및 고신뢰성 Display용 광원 제조를 위한 나노 임프린터 등의 장비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특히 차세대 Display로 각광받고 있는 Micro/Nano LED Display용 광원 제조 산업은 국내외 선도 고객사와 함께 공동 개발을 통해 시장 적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향후 Micro/Nano LED Display 시장의 확대와, 자동차 등의 고 신뢰성 Display 시장 확대에 따라, 당사의 해당 부문 매출 또한 지속 성장이 예상됩니다.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 차트입니다. 무상증자를 하였던 회사입니다.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862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3,185원입니다.

 

1) RF 통신 사업

연결회사의 RF 제품의 전방 시장은 크게 이동통신 장비 시장(기지국 및 중계기 등), 모바일 기기 시장(스마트폰 등) 및 군수 시장(군수통신 및 항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이동통신 장비용 제품 시장은 제품 수명 주기가 비교적 길고, 단기적인 변화에 덜 민감합니다. 2019년 5G시대 개막으로 전 세계적인 5G이동통신 장비의 투자 증가와, 관련 서비스의 확산에 따른 무선 데이터 트래픽 증가로 인해, 이동통신 장비용 RF통신 제품의 수요는 지속 확대가 전망됩니다.

 

(2) 반도체 장비 사업

연결회사의 장비 사업의 전방산업은 LED,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입니다. 장비사업의 LED용 ICP Etcher는 국내 및 해외 유수의 LED PSS 업체 및 Chip 제조 업체에 판매되고 있으며, 반도체용 DRIE Etcher는 주로 국내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 및 생산되고 있습니다. 장비 사업은 수주 사업의 특성 상 전방 산업의 성장과 고객사의 투자 계획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라.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1) 5G 기지국 안테나 사업

 5G 기지국 안테나는 실내, 외 5G 이동통신 기지국 장비에 탑재되어, 단말기와 무선 신호를 송수신하는 장치로, 5G 서비스의 성능 및 속도를 위한 가장 중요한 제품 중 하나 입니다.

연결회사는 5G 기지국 안테나 사업을 위해 지난 수년간 연구개발 인프라 및 베트남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였고, 2020년 해당 제품의 첫 양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연결회사는 주요 통신장비 사업자와의 긴밀한 협업과 연구개발을 통하여 본 사업의핵심역량을 축적하고 있으며, 기술력을 인정 받아 주요 국가의 5G 기지국 안테나 개발 및 양산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향후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5G 기지국 수요와 함께 연결회사의 안테나 공급 또한 확대가 예상됩니다. 이에 발맞추어 연결회사는 미래수익을 위한 연구개발 및 생산 인프라를 확대하고있습니다.

 

(2) 나노 임프린터 사업
나노 임프린터(Nano Imprinter)는 Micro/Nano LED 등 반도체 및 Display
용 광원 제조에 활용되는 장비로서, 원하는 패턴이 형성된 Mold를 기판에 찍어 각인시키는 방식으로 패턴을 형성하는 장비입니다. 현재 패턴 형성 공정은 대부분 노광장비를 활용한 포토리소그래피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나, 임프린터를 활용할 경우 투자비 절감(장비 가격, 유지보수 비용 등) 및 생산성 향상이 가능해집니다.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표입니다. 반도체 장비 사업 부분보다 RF통신사업의 매출액이 더 높습니다.

신규사업 전망을 보면 5g기지국 안테나 사업 과 나노 임프린터 사업을 하는걸로 봐선 반도체 장비와 5g의 투자를 꾸준하게 하고 있습니다.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전망 분석 중 사업부분의 판매전략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 하는 재무제표입니다. 

2021년부터 영업이익이 흑자를 기록하였습니다. 20년4분기 매출액과 매출이익보다 2021년 1분기가 2배 이상 증가 하였습니다.

부채비율은 증가하였습니다.

21년도에는 투자를 많이 하는 모습입니다.

ROE 20.52 PER 15.42 PBR 3.01 입니다.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된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이 된걸로 봐선 향후 성장 가능성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기대값이 반영이 되었는지 와 신규 사업 성장성이 투자에 중요 지표가 될 것 같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83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신익시스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