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패키징 테스트 관련주 하나마이크론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패키징 테스트 관련주 하나마이크론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마이크론은 2001년 8월 23일에 설립되어 2005년 10월 11일에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하나마이크론의 경영진은 재무제표를 승인하는 시점에 연결실체가 예측가능한 미래기간 동안 계속기업으로서 존속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을 보유한다는 합리적인 기대를 가지고 있음.

 

반도체 산업의 BACK-END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업계선두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반도체 재료 산업의 개요

 반도체재료란 반도체 소자를 직접 구성하는 재료, 소자를 제조하는데 사용되는 소재, 소자를 조립하여 완성품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재료를 모두 포함합니다. 반도체 소자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수십 단계의 물리적, 화학적 처리가 필요하며 이러한 공정을 위해서는 소자를 직접적으로 구성하는 소재뿐만 아니라 공정상의 화학적 처리만을 위해서 이용되는 재료, 공정 과정 중의 소모성 부품도 필요하므로 매우 넓은 범위의 재료산업의 뒷받침이 필요합니다.

반도체 패키징 사업의 개요
 
반도체 패키징은 회로가 설계된 반도체 칩에 전기적 특성 등을 전달 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외부환경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성형을 하여 다른 회로부품이나 인쇄회로기판과의 전기적 연결기능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반도체 패키징은 반도체 칩(소자)을 제품화하는 최종 결과물입니다. 최근에는 디지털 네트워크의 정보화 사회로의 급속한 진전으로 고성능, 고기능화(복합화, 융합화)와 소형화의 요구에 따라 반도체 패키징 기술이 더더욱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최근에는 칩 싸이즈와 동일한 크기의 CSP(Chip Size Package)와 여러개의 칩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한 MCP(Multi Chip Package),SiP(System in Package) 등 초소형화와 복합화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패키징 테스트 관련주 하나마이크론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 차트입니다.

반도체 패키징 테스트 관련주 하나마이크론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5,078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18,300원입니다.

반도체 패키징 테스트 관련주 하나마이크론 주가 전망 분석 중 반도체제조 와 반도체 재료로 사업구분이 되며 반도체제조부분이 매출액 비율이 더 높습니다. 하나마이크론에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을 것 같네요.

반도체 패키징 테스트 관련주 하나마이크론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입니다. PKG 품목이 가장 높습니다.

(PKG는 패키징을 뜻합니다.)

 

반도체 패키징 테스트 관련주 하나마이크론 주가 전망 분석 중 영업이익은 흑자이나 매분기 매년 비슷해보입니다.

투자활동현금흐름이 마이너스인걸로 보아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에 20%정도는 투자 하고 있네요.

부채비율은 분기로 봤을때 감소하고 있습니다.

 

ROE 마이너스, PER N/A PBR 2.46입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00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