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AI 반도체 이차전지 관련주 후성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AI 반도체 이차전지 관련주 후성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I 반도체 이차전지 관련주 후성 기업분석 은 2006년 11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AI 반도체 이차전지 관련주 후성 기업분석 은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전지 전해질 소재 'LiPF6' 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이며,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영위함.

 

AI 반도체 이차전지 관련주 후성 기업분석 은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신규연결 하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음. 동사는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 있는 기업임.

 

1) 냉매가스


1980년대 CFC계열 냉매(K-11, K-12 등) 생산 이후로 국내 냉매가스분야 선두업체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에어컨 용 냉매인 K-22의 경우 7,500MT/YR의 생산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수요의 상당 부분을 점유 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포제로 쓰이는 K-4060, R-141b, 자동차, 냉장고 냉매 등에 쓰이는 R-134a 등의 다양한 냉매가스 제조 및 판매를 통해 증가하는 시장 수요를 책임지고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있습니다. 당사 냉매가스는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벽산,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등 국내 유수의업체들에 공급되고 있으며, 체계적인 판매 유통망과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989년 발효된 몬트리올 의정서에 따라 온난화물질 유발사업에 대한 인허가가 제한되어 당사는 국내 냉매가스 제조업체로서의 독점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CFC계열 냉매는 도쿄의정서상 협약에 의하여 2009년부터 생산금지품목으로 지정되어 현재 대체냉매인 HCFC계열, HFC계열 냉매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후속 대체 냉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대체 냉매 시장을 선도하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2)  2차전지 소재

2차전지 4대 핵심소재는 양극 활물질, 음극 활물질, 분리막, 전해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전해액은 필수 소재인 전해질(LiPF6), 촉매 역할의 첨가제, 유기용매의 합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LiPF6는 전해액을 만드는 데 반드시 필요한 전해질
소재이고, 전문가들은 향후 LiPF6를 대체할 수 있는 경제성 및 안정성을 가진 전해질소재는 당분간 나오지 않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전해질 소재인 LiPF6를 국내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으며, LiBF4, LiPO2F2 등 전해질 첨가제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LiPF6의 제조와 취급의 위험성, 제조 공정에 있어서의 까다로운 반응 조건, 금속 성분 및 수분의 관리에 있어 원료물질인 무수불산의 순도를 반도체급으로 유지해야만 하는데 국내기술로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당사는 LiPF6의 불소 관련 원료물질인 무수불산의 순도를 반도체급으로 유지할 수 있는 고도화된 정제기술 노하우를 통해 무수불산을 반도체급으로 제조 및 사용하고 있으며, 핵심 기술인 결정화공정을 이용, 입도를 Control하기 위해 냉각속도, 교반속도, 용액의 농도 등을 최적화하여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03년 10월 LiPF6의 100MT/YR 생산을 시작으로 하여, 2010년 1.000MT/YR 으로 생산시설을 증설하고, 2011년 3분기 2,000MT/YR 생산시설 증설을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주요 종속회사인 후성과기(남통)유한공사(Foosung Technologies(Nantong) Co.,Ltd)는 중국 등 세계 시장을 목표로 LiPF6 400MT/YR 생산시설을 2013년 4월 완공하여 2013년 3분기 말 정상가동을 시작하였으며, 이차전지 시장의 빠른 성장에 따른 신규 투자법인과의 협력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마켓 위상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난통 공장의 LiPF6의 생산능력을 3400MT/YR 추가 증설하여 일부 정상가동 및 시운전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당사가 제조하는 전해질 LiPF6는 품질면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2차전지소재 제조업체 등에 납품 및 수출되어 제품의 성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3) 무기불화물, 특수가스

당사는 공업용 불산 등 시장수요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시멘트 혼화제용 등 신규수요 확대에 주력해 왔으며 불화물 분야의 오랜 기술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무기불화물인 반도체용 특수가스 등 다양한 분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2004년부터는 울산화학이 가진 냉매가스 분야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도체 및 LCD용 특수가스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대표적 품목인 C4F6(육불화부타디엔)는 반도체 에칭가스로 반도체 공정 중 포토리소그래피 공정 후 웨이퍼 위에 일정한 회로패턴을 만들어주기 위하여 필요없는 부분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식각공정에 사용되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전방 반도체 산업의 성장에 따른 수요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C4F6의 생산설비 100MT/YR을 2019년 3월 말 추가 증설 완료하였으며 총 180MT/YR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WF6(육불화텅스텐)는 400MT/YR(2015년 12월 증설완료)의 생산규모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WF6는 반도체 배선형성 공정의 금속 접착 형성에 사용(반도체 메탈 실리콘 증착에 사용)되는 특수가스로서 열정 안정성이 우수하고 비전기 저항값이 낮은 편으로 C4F6와 함께 NAND Flash 메모리반도체의 3D 공정 전환으로 인한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클라우딩, 자동차와 IT의 융복합 시대가 도래하면서 반도체 빅사이클이 시작됨에 따라 차세대 반도체는 빠른 속도와 저전력을 요구하는 바, 반도체의 미세공정이 더욱 중요해 지는 시점입니다. 반도체 미세화 및 3D 공정이 도입될 수록 C4F6 및 WF6 수요가 증가하게 됩니다.

 

AI 반도체 이차전지 관련주 후성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AAI 반도체 이차전지 관련주 후성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조 2,085억원이며 52최고가는 14,000원입니다. 

 

후성에서 취급하는 주요 제품 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냉매가스 매출액이 상당히 높은 비율인걸 알 수 있습니다. 반도체 공정용으로도 사용디며 국내 생산라인 증설도 하고 있습니다.

AI 반도체 이차전지 관련주 후성 주가 전망 분석 중 주요 투자 지표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은 감소 하고 있습니다.

 

ROE는 10.24, PER 은 51.43 PBR은 5.01입니다.

 

해당 자료로 봤을 땐 고평가 되어 있다고 보여지며, 투자에 신중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73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