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한빛소프트 주가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한빛소프트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한빛소프트 주가 전망은 주요 종속회사는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함.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함.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으며, 주요 모바일게임에는 '클럽오디션' 등이 있음.

 

한빛드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게임 서비스 부문 57.14%, 드론유통 및 서비스 부문 42.86%로 구성됨.

 

1) 산업의 특성

[게임산업]

 게임 산업은 다른 사업들에 비해 초기 투자와 가변 비용이 적어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문화산업의 일부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질의 컨텐츠와 수익 모델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야 높은 수익을 이룰 수 있는 사업으로, 몇 개의 상위 업체가 시장을 과점 하는 양상을 보여 왔습니다. 그럼에도 문화 컨텐츠 사업 특성상 부가가치가 크고 다른 문화산업에 비하여 언어/국가의 장벽이 낮아 해외 수출이 용이하며, IT와 모바일 기기 발달에 따른 새로운 게임 플랫폼의 등장으로 계속하여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산업분야 입니다.

[드론 산업]

드론 산업은 신성장 동력으로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항공 촬영 분야를 비롯하여 농약 살포,인명 구조, 안전관리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확대 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을 기점으로 일반 사용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의 고성능 드론들이 다양하게 출시됨에 따라 시장이 크게 확대 되었습니다. 시장 조사기관에서는 연평균 10%~30%의 성장율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특히 2021년에 다양한 산업 용도의 드론 개발이 가속화되고 실용화 단계에 접어드는 기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한빛소프트 주가 전망 중 일봉 차트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한빛소프트 주가 전망 중 시가총액은 1,668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8,020원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한빛소프트 주가 전망 중 게임사업과 드론유통 사업에 매출액이 작년에 대비하여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한빛소프트 주가 전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적자입니다.

부채비율은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ROE,ROA는 마이너스입니다.

PER은 n/a PBR은 11.05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상당히 투자하기 위험부담이 커보이는 회사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83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