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친환경 관련 기업 그린케미칼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친환경 관련 기업 그린케미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1일 설립되어, 2005년 10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신규 사업인 AM은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제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함.

 

(1) 산업의 특성

 

  EOA(Ethylene Oxide Adduct)는 석유화학제품 계열도 상 제일 마지막 단계인 정밀화학 산업의 한 분야로서 EO(Ethylene Oxide), PO(Propylene Oxide)를 바탕으로 알코올, 지방산, 아민 등을 중합시킨 화학제품입니다.

 

  ETA(Ethanolamine)는 당사가 국내 유일의 제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세제 및 유화제의 원료, 섬유공업 분야의 유연제 및 가소제, 가스를 제조하거나 취급하는 공장에서의 가스정제, 제초제 및 살충제와 유화제의 원료, 수지 및 락카와 페인트 등 코팅제의 원료 외 금속가공분야에서 절삭유, 윤활유, 엔진 냉매유 등의 첨가제와 제약, 시멘트 첨가제 부문 등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DMC(Dimethyl Carbonate)는 주로 Polycarbonate 중간원료 및 2차 전지의 전해질 용매 등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DMC는 상온에서 무색무취의 미황색 액체로 대표적인 독성 화학물인 Phosgene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화학제품입니다.

 

AM(Acrylate Monomer)은 UV(Ultra Violet:자외선)를 이용한 광경화(光硬化)형 코팅 수지 제조에 사용되는 핵심 원료로 각종 알코올 말단(R-OH)에 아크릴산(Acrylic Acid)을 중합 반응하여 만드는 제품입니다.

 

친환경 관련 기업 그린케미칼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친환경 관련 기업 그린케미칼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2,808억이며 52주최고가는  19,300원입니다.

 

친환경 관련 기업 그린케미칼 주가 전망 분석 중 주요 제품은 계면활성제 등 화학제품입니다.

매출실적입니다. 올해 매출액이 증가하는걸로 보이진 않습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매년 비슷해보입니다.

 

부채율은 줄고 있지만 20년도엔 투자비용이 없었네요.

 

ROE는 9.33 / ROA는 5.69입니다.

 

PER은 23.14 PBR은 2.05입니다. (기준 PER10이하 PBR 2미만)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친환경 관련주로 정보를 얻어왔지만 친환경인지는 잘모르겠습니다.

그냥 화학 회사로 보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72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우주 항공 관련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우주 항공 관련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기업분석을 하겠습니다.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18년 3월 23일 한화에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