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친환경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친환경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7년 4월 1일에 현대중공업으로부터 인적분할 후 전기전자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독립 출범함.

 

연결실체는 발전→송전→배전→소비(부하)에 이르는 전력공급 과정 전 단계에 필요한 다양한 전기전자기기 및 에너지 솔루션을 제작ㆍ공급하고 있음.

 

연결실체가 제작하여 공급하는 제품들은 전력변압기, 고압차단기 등 전력기기와 배전반, 중저압차단기 등 배전기기, 동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전동기를 포함하는 회전기기 등으로 크게 구분됨.

 

(1) 산업의 특성
국가별 전력망은 전력의 생산부터 최종 사용자에게 공급되기까지의 흐름에 따라 발전→송전→배전→소비(부하)의 단계로 구성되며, 전기전자기기 사업은 이와 같은 전력망 구성에 필요한 전기전자기기를 제작/공급하는 산업을 의미합니다.

전기전자기기 제품은 전력 공급의 단계에 따라 송전 단계(고압, 통상 50kV 이상)까지 적용되는 전력변압기, 고압차단기 등 전력기기와 이후의 배전 단계(1kV~50kV 중압, 1kV미만 저압)에서 적용되는 배전반, 중저압차단기 등 배전기기, 그리고 부하로서 전기에너지를 이용, 운동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전동기 등 회전기기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각 국가별 전력계통의 특성과 공사 현장별 지리적, 기후적 특성 등에 따라 고객의 요구 사양이 매우 다양한 전기전자기기의 특성상 변압기 등 전력기기를 중심으로 한 주요 제품들은 주문생산 방식의 수주형 제품의 성격이 강하나, 일부 저압제품 (저압차단기, 저압전동기 등)의 경우 양산형 제품의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최근 다수의 발주 국가 정부들은 자국 산업 보호/육성 목적으로 프로젝트 입찰 진행시 현지 생산 제품을 우대하는 경향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다수의 주요 선진 공급사들은 성장성이 유망한 지역에 현지 자체 생산 거점 신설 또는 기존 현지업체에 대한 기술이전 및 License 생산 등의 방식을 통해 수주 경쟁력을 높이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 차트입니다.

 

친환경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7,660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25,000원입니다.

 

제품별 영업의 개황

[전력기기]
북미 시장의 경우 미국 바이든 정권 출범 이후 전통 에너지를 이용한 화력발전은 위축될 것으로 예상되며,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정권 교체에도 미국의 자국우선주의, Buy America 정책 기조는 유지될 전망입니다.

 

[회전기기]
동남아 지역은 경제 성장세로 인한 수요 증가를 바탕으로 발전/정유 프로젝트가 활발할 것으로 전망되나, 미국 지역에서는 바이든 정권의 전통에너지에 대한 규제 강화로 인한 Oil&Gas 업황 침체가 예상되어 수요 위축이 우려됩니다.

 

[배전기기]
유가하락 및 COVID-19의 기저효과로 인해 전년보다 나은 수준의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원자재 가격 반등과 전기차/배터리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 따른 국내 철강업계 및 석유화학 산업에서의 노후 설비 교체 및 증설 등의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너지솔루션]
당초 신재생에너지 시장 성장과 함께 다수의 신재생에너지 연관 ESS 프로젝트 발주가 예상 되었으나, 잇따른 ESS 화재발생으로 인해 시장이 위축된 상황입니다.특히 REC 특례제도의 일몰로 산업용 ESS시장의 수요는 감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최근 한국판 그린뉴딜 사업 추진, 신규 인센티브 정책 등 정부의 지원정책 발표로 태양광(수상태양광 포함)이나 풍력 발전시장에서의 수요가 점진적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에너지솔루션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매출액이 얼마나 나올지 알아보겠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기업분석 중  사업부분별 재무정보입니다.

전력기기가 매출액에 49.44%이며 배전기기 회전기기가 있습니다.

다만 에너지솔루션은 연구개발 단계로 보이네요. 아쉽습니다.

친환경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주가 전망 분석 중 동종 업계와 비교하는 주요 자료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 된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2020년부터 흑자입니다.

PER은 12.61 PBR은 10.4 ROE는 8.65입니다. 준수한 편입니다. 

부채비율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솔루션 부분에 투자를 많이한다면 향후엔 좋은 회사로 보여지네요. 하지만 매수 시 적정 가격인건 확인 하시고 구매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72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우주 항공 관련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우주 항공 관련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기업분석을 하겠습니다.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18년 3월 23일 한화에

jiniplus.tistory.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675628&office_id=014&code=267260&sm=title_entity_id.basic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반응형